제주더큰내일센터 '탐나는 기업' 모집
제주더큰내일센터 '탐나는 기업' 모집
  • 부남철 기자
  • 승인 2020.01.3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더큰내일센터(센터장 김종현ㆍ이하 내일센터)가 6개월 간 센터 교육훈련을 수료한 참여자들과 함께 성장할 ‘탐나는 기업’을 모집한다.

탐나는 기업은 내일센터의 훈련된 인재들과 최소 3개월부터 최대 18개월까지 프로젝트 실습 및 실무 기반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할 파트너기업이다.

탐나는 기업은 최소 3개월, 최대 6개월 간 프로젝트 실습을 통해 검증된 인력을 대상으로 향후 실무기반형 인턴십 프로그램 진행 등 준비된 인재를 고용으로 연계할 수 있다.  

내일센터는 6개월동안 기본소양교육을 수료한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취업 연계를 위한 기업체 프로젝트 실습, 창업실무 준비, 자기주도형(순수예술 등)의 3개 진로 중 하나를 선택토록 했다.

탐나는 기업은 이 가운데 취업 연계를 희망하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기업체 프로젝트(신사업 등)을 공동으로 진행하게 된다.

프로젝트 기반 실습은 탐나는 인재들이 주 3일 가량 기업에서 근무하며 기업에서 진행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이 기간 기업의 인건비 부담은 없다.

동시에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소정의 실비 지원과 외부 전문가 집단의 멘토링 서비스도 지원된다. 실습 기간은 3개월 단위이며, 1회 연장(최대 6개월)이 가능하다.

실무 기반형 인턴십은 기업이 직접 고용하는 인턴십이다. 주 5일 근무하게 되며, 프로젝트 단위가 아닌 기업 내 실무를 담당한다.

실무 기반형 인턴십에 대해서도 내일센터를 통해 행정적ㆍ재정적 지원을 받게 된다. 이에 대한 희망기업 모집 및 지원사항 관련 상세내용은 향후 추가공고할 예정이다.

탐나는 기업은 내일센터 홈페이지 (www.jdnc.or.kr)를 통해 연중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올 4월부터 진행되는 1차 프로젝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 달 14일까지 탐나는 기업 등록을 마치고 프로젝트 설계서를 제출해야 한다.

내일센터는 탐나는 기업 모집 관련 세부사업 설명회를 다음 달 5일  센터 4층에서 개최한다.

자세한 내용 확인과 설명회 사전 신청은 내일센터 홈페이지 (www.jdnc.or.kr)에서 가능하다.
 

부남철 기자  bunch@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