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일보, 지역신문발전기금 우선지원대상사 선정
제주일보, 지역신문발전기금 우선지원대상사 선정
  • 뉴제주일보
  • 승인 2020.01.2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의 전통지, 더 좋은 신문을 만들겠습니다”
도민과 독자 중시 언론 본연의 역할에 더욱 매진

제주일보가 올해 지역신문발전기금 우선지원대상사로 선정됐습니다.

지역신문발전위원회(위원장 류한호)2020년도 지역신문발전기금 우선지원대상사로 본지인 제주일보(회장 김대형)를 비롯해 전국 지역 일간지 25개사를 선정, 발표했습니다.

지역신문의 건전한 발전 기반을 조성해 여론의 다원화, 민주주의 실현 및 지역사회 균형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제정된 지역신문발전지원특별법은 지역신문의 발전과 지원을 위해 정부 출연금 등을 재원으로 하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운용하도록 했습니다.

이 법은 나아가 지역신문 중 편집 자율권 및 재무건전성 확보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요건을 갖춘 지역신문에 대해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우선 지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지역신문발전위는 이 법에 근거, 전국 지역 일간지를 대상으로 경영 건전성과 제작·취재·판매·광고 부문 윤리 자율강령 준수 등의 기준을 종합 평가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우선지원대상사를 선정해오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지역신문의 책무 및 언론윤리의 실천 등에 대한 심사기준을 강화했습니다.

제주일보는 이번 우선지원대상사 선정으로 정론직필, 민권수호, 성실봉사라는 사시(社是) 아래 대한민국 지방지 최고(最古) 전통을 이어온 정론지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 번 인정받았습니다.

올해로 창간 75주년을 맞는 제주일보는 앞으로도 도민과 독자를 위한 언론으로서 제주 미래 발전을 위해 정도를 지켜나가는 질 높은 최고의 신문을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뉴제주일보  cjnews@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