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서 설 명절 앞두고 원산지표시 위반 업체 적발
제주서 설 명절 앞두고 원산지표시 위반 업체 적발
  • 부남철 기자
  • 승인 2020.01.28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명절을 앞두고 제주지역에서 농식품 원산지표시 위반한 비양심 업체들이 적발됐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제주지원(지원장 서재호, 이하 제주농관원)은 설 명절을 앞둔 지난 6일부터 23일까지 도내 485개소의 농식품유통ㆍ판매업체와 음식점에 대한 원산지, 양곡표시, 축산물 이력제 등 부정유통 방지를 위해 집중 단속을 벌여 17개소를 적발했다고 28일 밝혔다.

원산지표시 적발 유형을 보면 배추김치가 9건, 돼지고기 1건, 두부류 1건, 농산물 4건(당근, 적채 등), 축산물이력제 위반 2건이다.

제주농관원은 적발된 업체 중 원산지를 거짓으로 표시한 12개소는 형사입건해 수사 중에 있으며 원산지표시 및 축산물이력제를 위반한 5개소에 대해서는 275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

제주농관원은 농식품을 취급하는 업소에 대해 꾸준히 원산지 표시제 홍보 및 교육을 실시하고, 연중 특별단속 및 상시 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제주농관원 관계자는 “생산 농업인과 소비자 보호를 위한 농식품 유통질서의 확립은 무엇보다 농식품을 구입하는 소비자의 관심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농식품을 구매할 때는 원산지표시를 반드시 확인하고 원산지가 의심스러울 경우 신고(1588-8112)해달라”고 당부했다.

부남철 기자  bunch@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