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들불축제 5년 연속 축제 콘텐츠 대상 수상
제주들불축제 5년 연속 축제 콘텐츠 대상 수상
  • 김현종 기자
  • 승인 2020.01.27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들불축제가 5년 연속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지난해 축제 모습.

 

제주시는 제주들불축제가 5년 연속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을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은 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관하고 서울시와 한국관광공사 후원한다. 콘텐츠 대상은 올해 8회째를 맞았고, 시상식은 오는 22일 열릴 예정이다.

제주들불축제는 2016년과 2017년 콘텐츠 대상 축제관광 부문 대상을 시작으로 2018년 축제콘텐츠 부문 대상, 2019년과 올해 축제관광 부문 대상 수상축제로 각각 선정됐다.

제주들불축제는 제주 전통풍습인 들불 놓기(방애)를 소재로 한 세계 최대 규모의 불 축제다.

봄을 앞두고 마소 방목지에 불을 놓아 해충을 없애고 땅을 비옥하게 해 가축에게 먹일 좋은 풀을 얻었던 선조들의 지혜에서 유래했다. 액막이와 소원 기원 의례 등이 진행된다.

올해 제23회 제주들불축제는 오는 3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새별오름과 제주시청 일원에서 들불, 소망을 품고 피어올라를 주제로 화려하게 펼쳐진다.

특히 올해 제주들불축제는 제주신화와 목축문화, 불을 소재로 한 핵심 콘텐츠와 연계 프로그램을 강화해 축제의 정체성 확립을 도모한다. 대형 파이어아트(불테우리)가 새로운 상징물로 선보이고 먹을거리와 살거리를 보강하는 등 차별화를 위한 시도가 다각도로 진행된다.

한편 제주들불축제는 콘텐츠 대상 수상과 별도로 2015년부터 2018년까지 4년간 정부 지정 우수축제로 뽑힌 데 이어 지난해와 올해 문화관광체육부의 최우수 문화관광축제로 지정됐다.

김현종 기자  tazan@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