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학생 감염병 대책반 가동
도교육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학생 감염병 대책반 가동
  • 장정은 기자
  • 승인 2020.01.27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중국 우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학생 감염병 대책반을 가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질병관리본부가 중국 우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해외유입 확진환자 확인이 돼 국가 감염병 위기경보 수준을 주의단계로 격상 발령함에 따라 도교육청 학생 감염병 대책반 및 교육지원청 상황반을 가동하는 등 감염병 감시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이에 도교육청은 지난 22학생 감염병 대책반긴급 협의회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정보 공유와 함께 대책 협의 등 예방적 차원의 선제적 대응에 주력하고 있다.

대책반 협의회에서는 학교 졸업식 등 학교 행사로 인해 감염병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상황에 대비해 감염병 예방 안내 입간판 설치 및 손소독제 비치, N95마스크 등 방역물품 지원과 더불어 학교에서 실제적인 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학교에는 손씻기, 기침예절, 호흡기 증상자의 마스크 착용, 관련 지역 여행력과 함께 14일 이내 발열 및 호흡기증상이 있는 경우 반드시 질병관리본부(1339) 또는 보건소를 통한 상담 및 신고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등 국민 감염 예방 행동 수칙을 학교 및 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학부모님 대상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제주특별자치도 방역당국과의 감염병 감시체계 운영 정보 공유 및 협조체제 구축 등 예방적 차원의 선제적 감염병 대응으로 정상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도모하고 학생들의 건강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정은 기자  jeune@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