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관광개발, 제주 6차 산업 육성 나선다
롯데관광개발, 제주 6차 산업 육성 나선다
  • 문유미 기자
  • 승인 2020.01.21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드림타워 내 전용 안테나숍 설치
6차산업 제품 발굴·육성 등 지원 계획

롯데관광개발이 제주 6차 산업 육성에 나선다.

롯데관광개발은 제주농업농촌 6차산업지원센터(이하 6차산업지원센터)와 함께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에 제주지역 6차 산업 우수 제품을 전시·판매하는 전용 안테나숍을 설치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6차 산업은 1차 산업인 농·수·축산업을 기반으로 2·3차 산업 등 융복합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형태의 산업을 말한다.

앞서 지난해 10월 롯데관광개발은 6차산업지원센터와 제주 6차 산업 우수 제품의 홍보 및 판매 활성화를 통한 상생 파트너십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안순화 6차산업지원센터 센터장은 “제주의 대표적 관광명소가 될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의 안테나숍은 제주 6차 산업 관계자들에게는 최고의 홍보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관광개발은 안테나숍 운영과 함께 청정 제주의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알릴 수 있는 제주의 6차 산업 우수 제품을 육성하고 발굴하는 데도 앞장서기로 했다.

도내 6차 산업 제품 대부분이 상품화와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을 고려해 디자인·유통·마케팅·수출 등에 걸쳐 전문가 매칭 시스템 적용과 브랜드 공동 개발 등 실질적인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롯데관광개발은 제주산 농·수·축산물 구매 확대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1600개의 호텔 객실과 11개의 레스토랑 및 바를 운영하게 될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가 구매하게 될 농·수·축산물은 연간 5000여 t에 이를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제주의 청정 자연에서 생산된 신선한 육류, 해산물, 농산물 등 다양한 식재료는 글로벌 고객 입맛까지 사로잡을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면서 “이들 식재료를 활용한 특색있는 신메뉴 개발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문유미 기자  moon@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