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대비 스마트 조직 도약"
"4차 산업혁명 대비 스마트 조직 도약"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0.01.19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병도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장 
정병도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장.

예측 가능성이 줄어들어 대응이 더욱 어려워진 소방 환경은 우리에게 혁신적 변화와 함께 보다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소방 활동을 요구하고 있다.

제주소방의 목표인 ‘현장중심의 역량강화를 통한 안전한 제주실현’을 위해 인프라를 보다 촘촘히 구축해 안전지수를 높이는 한편 보다 세밀한 안전까지 하나씩 풀어나가는 데 모든 소방력을 집중하겠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의 도래로 4차 산업 기술은 이미 우리의 삶에 여러 영역에서 커다란 영향을 주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시대에 다가올 소방 환경 변화에 미리 준비해 제주의 안전을 지키는 디딤돌로 삼겠다.

이를 위해 먼저 모든 업무를 현장중심, 도민중심으로 추진하겠다. 

지금까지의 현장 활동에서 체득한 다양한 정보와 경험을 4차 산업기술에 접목시켜 새로운 재난에 효율적으로 대응하는 새로운 정책개발과 추진의 원동력으로 활용하겠다.

또한 도내 각종 사고와 관련한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원인별·규모별 대응상 문제점 등을 면밀히 분석한 후 예방행정에 반영해 대형 인명피해 재난의 획기적 감소 등 성과를 위해 노력하겠다.

그리고 사회적 안전약자를 배려하는 세심한 소방정책 마련과 취약요인 해소를 위해 2100여 명의 의용소방대원과 함께 노력하겠다.

올해 소방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역량을 한 차원 높여 미래에 대한 기대와 확신을 갖는 스마트한 조직으로 도약하겠다.
 

김지우 기자  jibregas@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