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시민 소통 구현!
서귀포시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시민 소통 구현!
  • 뉴제주일보
  • 승인 2020.01.15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익현.서귀포시 공보실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이해 서귀포시 공보실은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시민 소통 구현!’ 달성을 위해 시민 중심, 현장 중심, 민생 중심의 시정 기조에 맞춰 시민들과 더욱 소통하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을 모아 나가고 언론과의 가교 역할에 중점을 둬 최선을 다해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첫째, 정확하고 신속한 언론보도 추진으로 시정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정례 브리핑제 강화, 보도자료 적시 제공, 시정보도 모니터링 및 언론분석을 통한 대응체계 구축으로 시민이 공감하는 시정 홍보를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또 시정 홍보 가이드 운영, 지역 숨은 일꾼 발굴 및 마을 단위 읍··동 시책 등 홍보로 시민 소통을 강화하고 시정 언론광고 추진으로 다양하고 효율적인 홍보를 추진할 것이며 소외계층 정보 복지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정보 접근이 취약한 저소득층 가구 및 복지시설 200여 곳에 신문 구독을 무료로 지원함으로써 정보 접근성을 보장해 정보 불균형도 해소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서귀포시 브랜드 홍보로 시정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제10회 아름다운 서귀포 사진 공모전을 개최할 것입니다. 또 시정소식지 희망 서귀포시발간, 시정 종합·홍보 기록지 서귀포시를 발간해 서귀포시만의 다양한 매력을 집중 홍보할 것입니다. ‘현장! 서귀포시제작과 전광판 및 시정홍보관 등 미디어 홍보매체를 활용한 시정 홍보도 진행할 것입니다.

셋째, 뉴미디어 활용으로 시민 참여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시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운영하고 카드뉴스와 사진, 웹툰 등 소셜미디어 특색에 맞는 시각적 콘텐츠를 제작·활용해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할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제8기 서귀포시 SNS서포터즈를 새롭게 30명으로 구성·운영해 시민의 입장에서 필요한 시정 정보와 유용한 생활 정보 등의 콘텐츠를 발굴·제작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시민과 더욱 소통함으로써 효과적인 시정 홍보는 물론 시정에 대한 시민 이해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뉴제주일보  webmaster@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