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관광 생태계 조성 위해 역량 집중”
“건강한 관광 생태계 조성 위해 역량 집중”
  • 문유미 기자
  • 승인 2020.01.15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석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장

지난 한 해 동안 제주관광은 우리나라와 타 국가의 정치·외교적 상황, 해외 관광시장의 가격 경쟁력 확보, 내국인의 소비 트렌드 및 여행패턴 변화, 국내 타 지방자치단체와의 경쟁심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 고군분투했다.

올해 우리 협회는 경영난을 겪고 있는 도내 관광업계의 경쟁력 강화와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의 만족도 향상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모든 역량을 집중해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

특히 제주 관광시장의 대내·외 환경 변화에 적절히 대응하고 건강한 관광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핵심 사업들을 차질 없이 수행해 나가겠다.

우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융복합 전략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지역 맞춤형 융복합 관광 확장을 추진하는 데 주력하겠다.

또 관광수입의 지역사회 환원 확대를 통해 침체에 빠져있는 지역경제 회복에도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아울러 국내·외 잠재수요 확충을 위한 다변화 마케팅 전략을 추진, 단체관광 홍보 및 관광업체 간 네트워크 강화를 도모해 잠재돼 있는 국내·외 관광수요를 이끌어내겠다.

또한 대외 경쟁력 지원체계 강화를 위해 도내 관광사업체와 관광 관련 스포츠 등 유사 업종 간 네트워크를 탄탄히 구축해 나가겠다.

더불어 양질의 관광산업 정보 제공을 위한 사업 추진에도 심혈을 기울이겠다.
 

문유미 기자  moon@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