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 '2020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제주은행 '2020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 부남철 기자
  • 승인 2020.01.14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은행(은행장 서현주)은 지난 10일 본점 4층 대회의실에서 임부점장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경영전략회의에서는 ‘2019년 실적 리뷰 및 2020년 전략 발표’ 등 목표 달성을 위한 세부 전략과 지원방안이 공유됐으며 지역본부별 ‘2020 영업 Solution’ 토의를 통해 실질적인 Action Plan 및 세부 과제들을 도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의 특강을 통해 그룹의 전략방향성을 공유하고 일류(一流)신한을 달성하기 위한 금융삼도(金融三道)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특강을 통해 2020년 경영슬로건인 ‘2020 Digitail’(Digital + Retail)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서현주 은행장은 “2020년에도 금융환경 변화로 인한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지역 밀착 경영 강화, Digital Transformation 가속, 조직문화 혁신ㆍ효율화, 리스크기반 경영 고도화의 4가지 전략방향을 중심으로 영업추진을 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서 은행장은 또 “차별화된 지역은행으로 위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濟州人 DNA’이다”라며 진취적인 조직분위기 변화, 일하는 방식의 변화, 끊임없는 직원 역량강화ㆍ개방성 제고, 부점장들의 충실한 리더역할 수행, 상향식 소통 활성화의 자세를 가져주기를 당부했다.

부남철 기자  bunch@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