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일보 기획] 제주체육계 종목단체장 새해 설계
[제주일보 기획] 제주체육계 종목단체장 새해 설계
  • 뉴제주일보
  • 승인 2020.01.13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한 미래 발판 마련...제주체육 위상 높일 것"

김병수 제주도검도회장

올 한해 제주도검도회는 초‧중‧고‧대학교 우수 선수 육성을 통한 전문체육 발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도모해 우수 팀을 지원함과 동시에 지도자를 확보해 팀의 연계 육성과 전력 향상에 더 많은 노력을 해 나가겠다. 각종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에 대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제주 검도인들의 화합과 열정으로 제주 검도가 한층 더 부상하는 계기를 마련함과 동시에 전지훈련 유치를 통해 제주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김하종 제주도게이트볼협회장

게이트볼은 여럿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가운데 승부에 연연하지 않고 자신의 건강은 물론 이웃과 서로 화합을 다지는 열린 스포츠이며, 여가 선용과 삶을 보다 활기 있게 보낼 수 있는 생활체육이다. 해마다 제주에서 개최되는 전국초청대회에 참가하는 전국의 동호인들이 활기 넘치는 경기를 통해 마음을 치유하고 새로운 에너지를 얻어가고 있다. 올해도 게이트볼 동호인의 화합과 단결을 통해 좋은 성적으로 제주 게이트볼의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양경홍 제주도골프협회장

지난 1년 동안 골프협회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임원 및 기관, 사회단체, 그리고 도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2020년에도 미래의 한국 골프계를 짊어지고 나갈 우수 꿈나무 선수 발굴 및 육성에 더욱 앞장서며, 도내 주니어 선수들과 아마추어 선수들이 보다 많은 대회 경험을 쌓고 실력 향상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새해에도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고 소망하는 모든 일을 성취하는 한 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한다.

 

김경복 제주도그라운드골프협회장

지난해 회원들의 적극적인 성원에 힘입어 도지사배 전국대회에 1400여 명이 참석하는 대성황을 이뤘고 일본 도토리현에서 열린 국제대회에 30명의 선수가 참가해 1위부터 6위까지 석권하는 쾌거를 거뒀다. 또한 연말에 열린 송년회에는 460여 명이 참가해 단합된 힘을 보여줬다.

도내에는 정규 코스의 전용 그라운드골프장이 없기 때문에 올해는 아라동에 전용 그라운드골프장 건설 계획을 가지고 열심히 뛰는 한편 동호인 저변 확대에도 온 힘을 다해 나가겠다.

 

이승철 제주도근대5종연맹 회장

근대5종연맹 가족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을 다해 경기력 향상은 물론 비인기 종목에 대한 이미지를 최상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하겠다. 경자년 새해에도 비전과 경쟁력을 갖춘 연맹으로서 전문성 및 다양성을 바탕으로 경기력을 강화하고, 초‧중‧고‧일반부의 연계 육성을 통한 저변 확대로 선수들의 사기 진작은 물론 동기 유발에 중점을 두고 연맹을 이끌어 나가겠다. 또한 선수, 학부모, 육성학교와의 단결력으로 선수 육성에 열과 성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

 

부창우 제주도당구연맹 회장

다양한 방안을 통해 클럽 동호회 활성화 지원과 생활체육 및 비인기 종목 활성화, 학교체육 등 미진한 분야에 더 집중해 당구의 저변 확대와 활성화에 더욱 매진할 수 있도록 당구인들과 힘을 합쳐 나가겠다. 당구인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단결할 때 우리가 꿈꿔온 스포츠 당구의 성공을 맞이할 수 있다. 저를 비롯한 제주도연맹이 앞장서겠다. 많은 제주 당구인들도 단합된 의지로 힘과 지혜를 모아 ‘격 높은 당구’를 만드는데 적극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

 

최왕엽 제주도댄스스포츠연맹 회장

댄스스포츠 가족 모두가 서로 아끼고 격려하며 화합과 우정을 나누는 풍요로운 한 해가 되기를 희망한다. 우리 모두 서로 격려하고 용기를 북돋아 준다면 충분히 잘 할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한다. 동호인 및 전문선수, 지도자들이 모두 함께 힘을 모아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것을 약속드린다. 또한 댄스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모든 분들의 노고에 깊은 존경의 말씀을 올린다. 아울러 새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

 

고창범 제주도레슬링협회장

제주체육계의 메달박스답게 최고의 메달을 획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전지훈련을 자주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선수 경기력 향상에 중점을 두겠다. 또한 경기력이 뛰어나고 재능 있는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선수들을 선발해 적극 지원하는 등 전국(소년)체전에 초점을 맞춰 집중 투자하겠다. 또한 레슬링 저변 확대를 위해 일선 학교 및 시‧도교육청 관계자들과 충분하게 협의를 거쳐 여자 선수들을 발굴‧육성하는데도 적극 노력하겠다.

 

강성무 제주도롤러스포츠연맹 회장

더욱 활발하게 운영하고 화합하는 연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우선 롤러스포츠 종목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 추진과 교실 운영, 선수 육성과 생활체육동호인들의 규합을 통해 도민 곁에 더욱 다가갈 수 있도록 하겠다. 또한 각종 도내 및 전국대회 개최와 참가 등 도내 롤러스포츠인이 함께 할 수 있는 자리를 자주 마련해 제주롤러스포츠인의 저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하겠다. 연맹이 더욱 더 발전할 수 있도록 관심과 응원을 당부 드린다.

 

김병찬 제주도바둑협회장

지난해 제주바둑은 아홉 번의 전국대회 유치, 내셔널리그 4강 진출, 전국체전 종합준우승, 제1회 대통령배 바둑대회 임원단체전 우승, 최우수협회상 수상 등으로 바둑 중심으로 입지를 다지게 됐다. 새로운 변화를 이뤄내기 위해 바둑인 모두가 힘을 하나로 모은 값진 결실이다. 올해는 바둑인의 숙원인 바둑진흥법이 시행되는 원년이다. 이에 적극 부응해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을 발굴‧제시하고 바둑인의 자긍심과 포부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일일신 우일신하겠다.

 

신영민 제주도배드민턴협회장

지난해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잇달아 거두면서 제주도 배드민턴이 전국 정상에 있음을 증명했다. 올해도 도민의 건강 증진은 물론 생활체육을 지원‧육성하고 우수한 선수를 양성해 도위 선양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 새해 전국여성생활체육배드민턴대회와 국제교류전 등을 유치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더불어 생활체육 동호인들과 화합하고 배드민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역량을 모아 제주체육 발전에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

 

변대근 제주도사격연맹 회장

올해 제주사격은 저변 확대 및 우수선수 발굴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위상 정립에 더욱 매진하겠다. 선수들뿐 아니라 지도자들과 합심해 경기력 향상에 적극 노력하겠다. 사격은 인내심을 키우고 집중력 향상과 정서 함양에 탁월한 스포츠이기 때문에 생활체육으로서의 저변 확대에도 노력하겠다.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동‧하계 합동훈련 등을 지원하고 전국대회 참가 확대를 통해 제주 사격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우수 선수 발굴에도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

 

변동엽 제주도수영연맹 회장

우리 연맹은 제주 수영인들의 뜻을 한데 모아 통합화 과정을 거쳐 한 걸음 한 걸음 발전하고 있다. 따라서 제주도의 수영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본연의 과제를 수행함과 동시에 수영인들이 더욱 더 화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올해 각종 대회 및 전국소년체전,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전국체전에서 제주체육과 제주 수영의 위상을 드높이고, 도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생활체육 활성화를 모색함으로써 도민의 기대에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문화 제주도역도연맹 회장

그동안 많은 선수들의 노력의 결실로 제주체육의 위상을 지켜왔기 때문에 우리 임원들은 후진 양성은 물론 지도자와 선수들이 훈련에 매진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더 많은 협조를 다짐했다. 역도를 도민들에게 알리고 보급해 활성화하는데 힘을 쏟을 것이다. 어린이‧청소년 역도교실과 생활체육으로서 역도동호회를 조직해 많은 도민이 함께 운동하며 건강을 지키는데 그 역할을 다할 것이고, 그로 인해 우리 역도가 한층 더 발전하고 기여하는데 앞장서겠다.

 

오용덕 제주도요트협회장

올해도 요트교육 및 보급 사업을 확대해 학교 및 클럽 창단과 도민 참여 활성화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등 요트 인구의 저변 확대에 힘쓰겠다. 특히 올해부터는 요트경기장 건립에 힘을 모아 추진해 보고자 한다.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제주가 요트를 비롯한 해양 스포츠의 중심지가 돼 결과적으로 도민의 건강과 우수선수 양성을 이루고 청정관광산업 발전도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힘을 모아나가겠다.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

 

김승현 제주도우슈협회장

임원 및 지도자들과 함께 우슈의 저변 확대와 선수 육성에 더 한층 힘쓰려 한다. 꿈나무 선수 육성을 통한 신인 선수 발굴에 힘써 전국규모 대회에서 상위 입상이라는 목표를 달성해 도위 선양은 물론 국위 선양에도 기여하겠다. 특히 전국규모 대회 및 국제대회 참가를 통해 생활체육동호인의 건강 증진과 자긍심을 높이는 한편 우슈 인구 저변 확대에 힘쓰겠다. 해외 전지훈련, 국제대회 참가, 해외 자매결연 및 국제교류 등을 통해 제주 우슈의 위상도 높여 나가겠다.

 

강만순 제주도유도회장

지난해 전국소년체전에서 여자초등부가 전 체급에서 메달을 획득했고, 전국체전에서는 혼성 단체전에서 초대 1위에 오르는 등 많은 활약을 했다. 올해도 초등부에서 중등부에 이르기까지 어린 꿈나무 선수들을 많이 발굴하고 육성해 제주유도의 길을 탄탄하게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푸르른 봄이 오기 전, 우리 선수들은 매서운 바람을 이겨내며 동계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2020년의 새로운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노력하는 선수들에게도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

 

서현주 제주도육상연맹회장

기초종목인 육상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긍지를 가지고 모범적인 연맹 활동을 해나가도록 노력하겠다. 육상 활성화를 위해 우수 학생선수 육성과 동호인들의 활동 지원 확대에 중점을 두겠다. 먼저 우수 꿈나무 선수들에게 출전비 및 전지훈련비 등을 적극 지원해 경기력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외국 단체와의 교류를 확대해 동호인들의 파견 기회를 늘림으로써 동호인 활성화를 도모하는 등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이 다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혁남 제주도자전거연맹 회장

지난해 제주 선수들은 전용경기장도 없는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각종 대회에서 인간 승리의 감동을 안겨주었고, 도민의 자긍심을 널리 알렸다. 2020년은 보다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 동호인을 위한 사이클 스포츠에 힘을 쏟고, 세계 각국과의 교류시대를 열어가겠다. 또한 실업팀 창단과 전용경기장 건립을 위해 역량을 총동원하겠다. 도자전거연맹의 더 높은 비상을 위해 변함없는 애정 어린 마음으로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

 

조남식 제주도철인3종협회장

철인3종경기는 수영‧자전거‧달리기 등 세 가지의 복합종목으로, 자연을 벗 삼아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며 인내와 끈기를 배울 수 있는 가장 으뜸인 운동이다. 이에 도내 유소년 학생들에게 적극 장려해 지난해 전국소년체전에서 동메달 획득이라는 쾌거를 거두기도 했다. 올해는 100세 시대를 앞두고 생활체육의 에방의학적 기능이 날로 강조되는 상황임을 감안해 도내 성인생활체육인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철인3종 운동의 보급과 발전에 앞장서도록 하겠다.

 

강창용 제주도체조협회장

올해는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성장하기 위해 우리 모두의 힘을 모아 준비해야 한다. 모두가 자부심을 갖고 참여하며 밝은 분위기 속에서 열정과 협력으로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달려 나가야 할 것이다. 오는 6월 제1회 전국생활체조대회가 제주시 한라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스포츠‧문화‧관광도시 이미지 제고와 생활체조인들의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맡은 직무에서 노력해 온 힘을 쏟을 것이다.

 

김정오 제주도축구협회장

대한축구협회의 시‧도 평가에서 2단계 상향된 B등급을 받았다. 이는 직원들이 노력한 결과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축구인들이 뿌리와 줄기가 돼 주었기 때문이다. 올해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도록 힘쓰겠다. 올해는 올림픽 여자대표팀 3경기, 올림픽 대표팀 초청경기 및 국가대표 A매치 유치, 도민과 함께 하는 K3 축구단 창단 등을 추진하고 있다. 2007년 국가대표팀 평가전 이후 한 번도 유치해보지 못했던 굵직한 사업들을 성공시키기 위해 열심히 뛸 것이다.

 

김창기 제주도태권도협회장

태권도 보급의 사명을 정확히 인식하고 이에 대처하는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태권도 관장 사범들도 새로운 사고를 바탕으로 질 높은 교육을 통해 수련생의 정서를 함양하고 건강한 인간을 육성하는 지도자로서의 자세를 다시 한 번 가다듬어 주기를 기대한다. 오는 2월 열리는 제주평화기 전국태권도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제주도 태권도의 뿌리가 되는 도장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지내 나가겠다.

 

한경훈 제주도핸드볼협회장

타 시‧도 전학이나 진학 등 어려운 여건으로 인해 우수한 초등 꿈나무들이 운동선수로 성장해 나가는데 초래되는 장애를 없애기 위해 대한핸드볼협회와 연계, 중학부 남자 엘리트 팀 창단에 전력을 다하겠다. 올 12월에 치러지는 제5회 김종하배 꿈나무 핸드볼 대회를 아시아 초등부 남‧여 10여 개국 초청 국제대회로 성장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 이를 통해 제주를 천혜의 관광지로 다시 한 번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뉴제주일보  webmaster@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