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끼 쑥쑥' 겨울방학...도서관여행 떠나요
'꿈·끼 쑥쑥' 겨울방학...도서관여행 떠나요
  • 장정은 기자
  • 승인 2020.01.09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방학을 맞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소속 도서관과 제주시·서귀포시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들이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는 다채로운 독서 교육 특별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유치원·저학년 학생부터 청소년, 특수아동까지 ‘꿈’과 ‘끼’를 통해 기초 능력과 잠재력을 키우고  새학년·새학기를 준비하며 독서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동녘도서관(관장 현관주)은 겨울 방학을 맞아 초등학생 고학년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사고력 및 논리력 향상을 위한 ‘2020년 무한상상 로봇교실’ 을 마련한다.

무한상상 로봇교실은 초등학생 4~6학년 15명을 대상으로 2월 6일부터 28일까지 매주 목·금요일(총 8회)마다 도서관 평생교육실에서 운영한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이해와 코딩 로봇대쉬, 자율주행자동차, 날아라 드론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동녘도서관은 다양한 창작활동을 통해 즐거운 방학생활을 보내는데 도움을 주고자 초등학생 저학년을 대상으로 ‘2020년 어린이 클레이 아트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아트교실은 초등학생 1~3학년 15명을 대상으로 1월 30일부터 2월 13일까지 매주 목·금 2시간씩 총 5회 운영된다. 참가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한다. 문의=786-6500.

▲한수풀도서관(관장 김대성)에서는 어린이들이 책 속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독서의 즐거움을 발견, 책 읽기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2020년 겨울독서교실’이 운영된다.

특히 올해 쥐띠 해를 맞아 어린이들이 열두 띠 12간지 동물들에 대해 알아보고 세시풍속과 전통ㆍ신화 등을 알아가는 기회를 갖기 위한 ‘열두 띠 동물들과 떠나는 도서관여행’ 겨울독서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28일~2월 1일동안 한수풀도서관 별관 다목적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1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별 선착순 방문 또는 전화로 접수 한다. 문의=796-0601.

▲서귀포도서관(관장 김용진)은 도서관 독서활동실에서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발견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겨울방학부터 상반기까지 이어지는 2020년 청소년 책 활동가 ‘나를’을 운영한다.

활동내용은 매달 책 1권을 선정해 읽기, 책을 함께 선정해 읽기, 책과 연계한 인문학 체험하기, 자신의 추천 도서 공유하기, 청소년 추천 독서 체험 활동 및 자원봉사 활동, 도서관 문집 ‘글내음’에 활동 결과 알리기이다.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 경험을 쌓으며 책 읽기에 대한 부담감을 덜고 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문의=764-4307.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윤태건)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은 관내 유·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푸른 솔 사랑학교’와 ‘한 겨울의 쉼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푸른 솔 사랑학교’는 8~17일까지 8일간 아라초등학교에서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위한 흙놀이, 스포츠활동, 댄스 등과 같은 12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한 겨울의 쉼팡’은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을 키우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마음 안정을 위한 힐링 요가와 자기계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죽공예 2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문의=754-1242.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식)은 지역 내 유·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대상으로 ‘하하호호 신나는 겨울방학 계절학교’를 운영한다.

겨울방학 계절학교는 오는 8일부터 21일까지 서귀포시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자기계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특기적성 교육활동으로 진행되며 요리활동, 뉴스포츠, 공예활동, 창의미술과 현장체험학습 등으로 구성, 학생들이 체험 활동을 통해 다양한 교육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문의=730-8131.

장정은 기자  jeune@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