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 기반 시설 완공 박차‧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문화콘텐츠 기반 시설 완공 박차‧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0.01.0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훈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장 신년설계
김영훈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장
김영훈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장

2020년 경자년(庚子年) 희망찬 새해가 밝았다. 예로부터 흰 쥐는 희망과 번영의 상징이었다. 이처럼 올 한해 진흥원 가족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희망찬 소식과 풍요로움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한다.

최근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와 플랫폼의 등장으로 영상·문화 산업은 지속적으로 발달해왔다. 

진흥원은 이러한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의 선제적 대응을 위해 2020년부터 2024년까지 5개년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해 진흥원 운영의 기본방향 및 지침의 잣대로 삼고 지속 가능한 문화콘텐츠 산업발전을 체계적으로 준비해 나가겠다.

또 올해는 그간 역점적으로 준비했던 문화콘텐츠 기반 시설이 조성 완료되는 매우 중요한 시기다.

도내 곳곳 주요 문화콘텐츠 창조기지를 통해 생산-소비-유통의 생태계를 구축하고 누구나 문화콘텐츠를 누릴 수 있도록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 

그리고 제주의 잠재된 특화 소재를 발굴하고 원천소스를 확보해 새로운 기술을 접목한 제주의 차별화된 융복합 킬러콘텐츠 개발하겠다. 이를 위한 창작, 창업, 제작, 유통 등 각 단계별 지원전략을 마련하고 그 과정에서 기업들과 소통하며 파트너이자 촉진자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

마지막으로 미디어 활동기반 조성과 도민들의 미디어 매체 활용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을 단위 사업을 확대하고, 도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콘텐츠 프로그램을 통해 도민에게 친숙히 다가가는 문화거점기관으로 발돋움하겠다.

진흥원이 도민과 기업으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으로 자리 잡고, 꾸준히 발전할 수 있도록 올 한해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린다.

김나영 기자  kny8069@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