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원 재.보궐선거 본격 시작
제주도의원 재.보궐선거 본격 시작
  • 부남철 기자
  • 승인 2020.01.0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부터 예비후보자 등록
2일 현재 도내 3개 선거구 확정

오는 4월 15일 국회의원 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원 재ㆍ보궐선거가 본격 레이스에 돌입힌다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이하 도선관위)는 3일부터 도의원 재ㆍ보궐선거의 예비후보자 등록이 시작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도의원 재ㆍ보궐선거 지역구는 2일 현재 서귀포시 동홍동선거구, 대천ㆍ중문ㆍ예래동선거구, 대정읍선거구 등 3개 선거구이다.

예비후보자가 되려는 사람은 가족관계증명서 등 피선거권에 관한 증명서류, 전과기록에 관한 증명서류, 정규학력에 관한 증명서 등을 제출하고 기탁금으로 60만원(후보자 기탁금 300만원의 20%)을 납부해야 한다.

공무원 등 입후보제한직에 있는 사람이 재ㆍ보궐선거 후보자로 등록하려면 선거일 전 30일인 오는 3월 16일까지 그 직을 사직해야 하고 그 전에 예비후보자로 등록하려면 예비후보자등록신청 전까지 사직해야 한다.

예비후보자는 선거운동을 위해 ▲선거사무소 설치 ▲선거운동용 명함 배부 ▲어깨띠 또는 표지물 착용 ▲본인이 전화로 직접 통화하는 방식의 지지 호소 ▲선관위가 공고한 수량(선거구안에 있는 세대수의 10% 이내)의 범위 내에서 1종의 예비후보자홍보물을 발송할 수 있다.

예비후보자 등록에 필요한 사항과 예비후보자가 할 수 있는 선거운동방법 등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국번 없이 1390번으로 전화하거나 관할 선관위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도선관위는 3일 서귀포시선관위 1층 회의실에서 도의원 재ㆍ보권설거 예비후보자를 접수하고 6일 이후에서는 서귀포시 선관위 3층 사무국에서 접수한다. 
 

부남철 기자  bunch@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