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중앙고, 해외 취업 자격증 취득 3명 합격
제주중앙고, 해외 취업 자격증 취득 3명 합격
  • 장정은 기자
  • 승인 2019.12.2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한지혜, 현창우, 홍지수 학생 (사진=제주중앙고등학교 제공)
왼쪽부터 한지혜, 현창우, 홍지수 학생 (사진=제주중앙고등학교 제공)

제주중앙고등학교(교장 채칠성)는 다양한 취업프로그램과 동아리 활동 지원을 통해 작년 4명의 학생의 해외 취업 과정 합격에 이어 올해에도 3명의 학생이 해외 취업을 위한 자격증 취득 및 연수 과정에 합격했다고 22일 밝혔다.

화제의 주인공은 글로벌 해외 인턴과정-호주 부문에 홍지수, 한지혜 학생과 뉴질랜드-히카리스시 부문에 현창우 학생이다.

먼저 홍지수, 한지혜 학생이 합격한 글로벌 해외 인턴과정-호주 부문을 살펴보면 국제 자격증 취득 및 외국어 역량강화와 함께 직업윤리 및 직업에 대한 정체성 제고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위 두 학생은 평소 영어에 대한 관심이 많아 학교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인턴 동아리에서 활동하며 실력을 키웠다. 학교에서는 동아리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을 위해 아이엘츠(IELTS)교육지원과 함께 모의 시험을 통한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했다.

그 결과 두 학생은 IELTS(5.5)라는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검증된 어학 자격증을 기반으로 두 학생은 지난 710일부터 1221일까지 오즈커리어 코리아에서 해외 직업교육훈련 현장실습을 마쳤다.

또 뉴질랜드 취업과정에 합격한 현창우 학생은 20202월에 뉴질랜드에 위치한 히카리스시에 취업해 서비스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제주중앙고 채칠성 교장은학교 학생들의 해외 취업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학생들이 해외에서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외국어 교육 및 회화실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정은 기자  jeune@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