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 인증 학교 절차 과정 첫 돌입 '관심'
IB 인증 학교 절차 과정 첫 돌입 '관심'
  • 장정은 기자
  • 승인 2019.12.16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IB 학교로 선정된 표선고등학교에 대한 IB DP(국제 바칼로레아 고교 과정) 인증을 위한 본격적인 절차 과정이 첫 돌입되면서 결과에 관심이 쏠린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IB 본부(IBO) 학교 인증 관련 업무 담당자들이 오는 18일 표선고 찾아 DP 인증 학교가 되기 위한 과정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제주교육청과 표선고는 IB DP학교 인증 안내 및 협의를 통해 IB DP 인증을 위한 본격적인 절차를 시작하게 된다.

표선고는 최근 IB 본부 단계별 인증절차의 첫 단계인 관심학교로 지정됐다. 이어 표선고는 내년 3월 후보학교를 신청, 8월부터 후보학교 절차 과정과 오는 2021년 2월부터 최대 1년 간의 최종 인증 절차를 거쳐 오는 2022년부터 2학년(현 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2년 간의 IB DP를 운영하게 된다.

이와 함께 이날 관심학교로 지정된 표선고 인근 초ㆍ중고등학교인 표선초, 중학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IB 초·중등(PYP·MYP) 교육과정 인증 관련 안내 및 협의 등도 함께 진행된다. 이석문 교육감은 최근 IB DP 선정 학교 해당 지역을 중심으로 인근 초·중학교에서 IB 학교를 신청시 내년부터 IB 교육과정을 바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은 IB 담당 교원 확충, 연수 지원, 한국어 IB DP 교육과정에 따른 자료 번역 기반구축 등 IB 본부와 협의 과정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해나갈 방침이다.

장정은 기자  jeune@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