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비 절감 효과…제주공공와이파이 “좋아요”
통신비 절감 효과…제주공공와이파이 “좋아요”
  • 고경호 기자
  • 승인 2019.12.0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전역에 서비스되고 있는 ‘제주공공와이파이’(Jeju Free Wifi)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달 8~20일 1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총 760명을 대상으로 제주공공와이파이에 대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조사 결과 응답자의 66%가 ‘만족’, 25%가 ‘보통’, 9%가 ‘불만’이라고 답했다.

보통 이상의 긍정적인 답변이 91%로 나타나 제주공공와이파이에 대해 대체적으로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제주도는 분석했다.

제주공공와이파이를 주로 이용하는 장소에 대한 질문에 응답자의 절반 이상인 53%가 버스라고 답했다. 이어 ▲버스정류소 39% ▲공공기관 37% ▲공항·터미널·대합실 33% 등에서 주로 접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87%는 제주공공와이파이를 이용하면서 통신비 절감에 도움이 됐다고 답변했다.

또 와이파이 확대 설치 및 홍보, 와이파이 설치 위치 정보 안내, 성능·품질 향상 제고 등 개선사항에 대한 다양한 의견도 주문됐다.

제주도 관계자는 “내년 1월부터 제주공공와이파이 홈페이지를 운영해 설치정보 등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구축된 공공와이파이에 대한 전수조사도 벌여 품질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고경호 기자  kkh@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