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걸어다니는 금연 홍보대사”
“우리는 걸어다니는 금연 홍보대사”
  • 뉴제주일보
  • 승인 2019.12.02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환(아라중) 명예기자 - 금연 홍보 캠페인

지난달 제주시청 벤처마루서 실시
학생 등 100여 명 참가해 순조
폐활량 측정 부스·피켓 홍보 등
금연 캠페인 진행 뜻 깊어 뿌듯
제주금연지원센터의 금연 홍보 캠페인이 지난달 16일 제주시청 벤처마루 일대에서 실시됐다.
제주금연지원센터의 금연 홍보 캠페인이 지난달 16일 제주시청 벤처마루 일대에서 실시됐다.

제주금연지원단에서 운영하는 금연 홍보 캠페인이 지난달 16일 제주시청 벤처마루 일대에서 실시됐다. 캠페인에서는 폐활량 측정과 일산화탄소 검사, 경품, 피켓 홍보 등 많은 활동이 있었다.

주변에 담배를 피는 사람이 없어서 금연에는 그렇게 큰 관심은 없었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서 금연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이날 운영 부스 가운데 폐활량 측정이 인상이 깊었다. 30분마다 폐활량을 측정해 가장 높은 사람에게 상품도 줬는데, 폐활량 측정을 함으로써 내 자신의 폐활량을 어느 정도 알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

부스 프로그램 체험과 함께 봉사자로서 캠페인 홍보 역할도 맡았다. 피켓을 들고 시청을 돌며 금연과 캠페인을 홍보하는 역할이었다. 오후 2시부터 시작해 630분까지 진행됐다.

처음 시작했을 때는 사람들이 무심하게 지나쳤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졌다. 피켓 홍보로 사람들의 관심이 더 많아진 것 같아서 뿌듯했다. 또 아는 사람 중에서 담배를 피는 사람이 있다면 금연을 권유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뉴제주일보  cjnews@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