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호 위원장 “文 대통령 제2공항 발언, 브레이크 아니다”
송재호 위원장 “文 대통령 제2공항 발언, 브레이크 아니다”
  • 현대성 기자
  • 승인 2019.11.2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김태석 제주도의회 의장 면담하고 제주 제2공항 관련 의견 표명
원희룡 지사의 '문재인 대통령은 남자 박근혜 같다' 발언엔 "버르장머리 없이 그러시면 안 된다" 일갈

송재호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이 최근 문재인 대통령의 제주 제2공항 관련 발언에 대해 “국토부가 가고 있는 공항정책에 대해 대통령께서 브레이크를 건 것이라는 확대해석은 아니라고 본다”고 강조했다.

송재호 위원장은 28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실에서 김태석 도의회 의장과 면담을 하고 이 같이 말했다.

송 위원장은 “지난 19일 국민과의 대화에서 말씀하신 문재인 대통령의 발언은 말씀하신 액면 그대로의 뜻”이라며 “제주도의 요구에 의해서, 제주도가 공항 필요하니까 어떤 식으로 어떤 위치에 하느냐가 소위 논쟁과 갈등 사안인데 지역 주민의 선택대로 따르는 것이 맞다는 것이 대통령님의 철학”이라고 설명했다.

송 위원장은 또 “제주도의 중요한 문제에 대해서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쌍방의 불일치가 있으면 당연히 청와대에 보고를 드리고 전달하는 것이 위원회의 역할”이라며 “김태석 의장님께서 도의회와 제주도, 국회의원 세 분과 균발위가 제2공항 문제에 대해 대화할 수 있는 장을 제안해 주시면 저희도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피력했다.

송 위원장은 이어 도의회 제주 제2공항 갈등 해소를 위한 특별위원회가 제2공항과 관련한 도민 공론화 추진 절차에 나선 것과 관련해 “그 결정을 국토부가 또는 제주도가 따라야 할 의무는 없지만 도민 의견에 따라 충분히 선회해서 가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송 위원장은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남자 박근혜 같다’는 발언을 한 것을 두고 “버르장머리없이 그러시면 안 된다”며 “원 지사가 사실 확인을 하지 않은 안타까운 발언을 했다”고 비판했다.

현대성 기자  cannon@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