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23일 제4회 제주교육국제심포지엄 열린다
22,23일 제4회 제주교육국제심포지엄 열린다
  • 장정은 기자
  • 승인 2019.11.19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세정 서울대 총장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인재양성’ 기조 강연
시바 쿠마리 IBO회장 주제 강연
2019수업나눔축제 병행 실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올해로 4회째를 맞는‘2019 제주교육 국제심포지엄’(이하 심포지엄)을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제주한라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미래교육의 세계적 흐름을 공유하고 미래형 학교교육의 비전을 창출해 제주교육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포지엄은 미래사회를 대비할 수 있는 평가혁신과 리더십 혁신 등의 주제로 3개 세션의 주제발표와 토론이 양일간 진행된다.

특히 심포지엄의 기조강연자로 오세정 서울대 총장이‘4차 산업혁명과 미래 인재양성’에 대한 주제 강연을 나선다.

이어 시바쿠마리(Siva Kumari) IBO회장이‘미래사회 핵심역량 중심의 IB교육프로그램’의 주제 강연이 마련된다.

이와 함께 23일 오후에는‘교실에서 불어오는 바람(Hope, Change, Healing, Happiness)’이란 주제로 2019 제4회 수업나눔축제가 열린다.

축제에서는 교육과정-수업-평가의 내실화를 위한 109개 수업혁신동아리의 교육 활동 사례 등이 공유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제주교육 국제심포지엄의 주제와 의미를 공감해 오세정 총장 및 시바 쿠마리 회장이 참석한다”며 “제주교육국제심포지엄이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견인하는 중심 공론의 장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정은 기자  jeune@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