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경기장 공영버스 주차 줄줄이 불편
종합경기장 공영버스 주차 줄줄이 불편
  • 정용기 기자
  • 승인 2019.11.14 16:3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제주종합경기장 주차장에 공영버스, 사업용 대형 화물트럭이 주차돼 있다. 정용기 기자.

제주종합경기장 광장에 버스, 대형트럭 등이 무질서하게 주차하고 있어 이용객들의 불편을 부추기고 있다.

14일 종합경기장을 확인한 결과 버스, 트럭 등 10여 대가 차량이 드나드는 길목 한가운데 주차돼 있어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고 있었다.

공영버스는 물론 관광버스, 대형 화물트럭 등이 이날 오전에도 쉴 새 없이 오갔다.

종합경기장으로 진입한 일반차량 운전자들은 주위를 조심스럽게 살피며 아무렇게나 주차된 차량 사이를 조심스럽게 빠져나갔다.

여기에 최근 종합경기장 내 빗물관리시스템 관련 공사가 시작되면서 사용 가능한 주차장이 줄어들면서 주차난도 심화되고 있다.

또 공사 관련 자재도 곳곳에 놓여 있어 불편으로 이어지기도 했다.

현장에서 만난 시민 김모씨(32)는 “버스 한 대가 먼저 아무데나 주차를 하면 앞, 옆으로 4∼5대가 주차하면서 시야를 가려 불편하고 위험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종합경기장 주차장은 장기간 무료로 개방되고 있어 시민 등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운행이 종료된 공영버스가 차고지가 아닌 종합경기장에 차를 세우거나 별도의 차고지가 있는 사업용 대형 화물트럭 등의 무질서한 주차 행위가 지속되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 제주시 관계자는 “빗물관리시스템 공사에 따른 주차금지 홍보를 지속 했으나 오랜 시간 무료 주차장으로 이용돼 오다보니 잘 지켜지지 않은 측면이 있다”며 “주차장 유료 전환 등을 포함해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종합경기장 주차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정용기 기자  brave@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병민 2019-11-18 17:52:00
제대로 확인하고 기사쓰는겁니까? 저기에 공영버스가 어디있나요? 공영버스는 종합경기장에 단 한대도 세우지않을 뿐더러 지나가지도 않습니다. 기자라면 팩트만 써야지 공영버스 민영버스 구별 할 줄도 모르면서 어디 공영버스라고 대놓고 언급하는겁니까? 수정하시고 정정보도 하십시오. 기사쓰는게 실적이라면 제대로 확인하고 팩트만 쓰세요.

유창희 2019-11-18 17:29:19
다시 한번 알아보시죠. 공영버스 중에 종합경기장을 지나는 노선 하나도 없습니다. 버스 번호판 앞번호가 ‘60’으로 시작하나요? 그리고 공영버스 외부에 일반 광고 안 붙어 있고 차고지가 아닌곳에 주차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