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유도 꿈나무들, 회장기 전국대회 맹활약
제주유도 꿈나무들, 회장기 전국대회 맹활약
  • 홍성배 기자
  • 승인 2019.11.07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 8, 은 2, 동 5 획득...동남초 단체전 남자 우승-여자 준우승 ‘기염’
윗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최우빈, 이승헌, 홍승운, 권현웅, 고은찬, 문지현, 이재준, 홍지운, 김동훈, 김대홍, 강여원, 이지원, 최민지, 김규원.
윗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최우빈, 이승헌, 홍승운, 권현웅, 고은찬, 문지현, 이재준, 홍지운, 김동훈, 김대홍, 강여원, 이지원, 최민지, 김규원.

제주 유도 꿈나무들이 2019 회장기 전국유도대회에서도 대거 메달을 획득하며 전국무대에서의 맹활약을 연말까지 이어가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유도회는 대한유도회가 주최하고 충남유도회와 보령시유도회 주관으로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충남 보령종합체육관에서 열리고 있는 이번 대회에서 제주선수단이 모두 15개의 메달(금 8, 은 2, 동 5)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동남초는 남자 단체전 정상을 차지한데 이어 여자 단체전에서도 준우승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동남초는 이승헌‧홍승운‧이지원‧이재준이 난선 남자 단체전 첫 경기에서 탑동초에 부전승을 거둔데 이어 인천산삼초와, 신철원초를 물리치고 결승에 진출했다. 동남초는 결승에서 납읍초를 꺾고 올라온 미초포 마저 2승1무1패로 물리치고 정상에 올랐다.

동남초는 여자단체전에서도 강여원‧최민지‧문지현이 호흡을 맞춰 서울응암초와 금호초를 물리치며 기세를 올렸지만 결승에서 신철원초에 아쉽게 패해 준우승을 차지했다.

개인전에서는 –48㎏급의 홍규리(제주중앙초 6)와 –40㎏급의 강여원(동남초 6), -44㎏급의 신유미(서귀포유도관), -52㎏급의 강나은(서귀포유도관)이 금메달을 차지하는 등 여자 초등부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남중부 –51㎏급의 오상우(제주사대부중 2), 여중부 –52㎏급의 김민정(위미중 3)과 –70㎏급의 부유림(애월중 3)도 우월한 기량으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남중부 –51㎏급의 김수범(제주사대부중 2)는 은메달을 획득했다.

이와 함께 남초부 –60㎏급의 최우빈(납읍초 6)과 홍승운(동남초 6), 여초부 –40㎏급의 김하윤(서귀포유도관), 남중부 –45㎏급의 이준혁(위미중 1)은 동메달을 차지했다. 납읍초는 김동훈‧김규원‧김대홍‧최우빈이 나선 남자 단체전에서 동메달을 추가했다.

홍성배 기자  andhong@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