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각한 환경문제, 보호 위해 실천 나서야
심각한 환경문제, 보호 위해 실천 나서야
  • 제주일보
  • 승인 2019.11.05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채은(제주중앙고) 명예기자 -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꿈·끼 탐색주간 맞아 교육
친환경 제품 만들기 등 체험
제주중앙고등학교는 지난달 24일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제주중앙고등학교는 지난달 24일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제주중앙고등학교(교장 채칠성)는 지난달 24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간고사 이후 진행된 꿈·끼 탐색주간을 맞아 다양한 환경문제에 대한 심각성에 대해 인식하게 만들고 환경보호 실천의지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제주특별자치도 지속가능환경교육센터의 지원으로 환경문제와 관련된 교육과 더불어 친환경 제품(자운유 핑크로션, 천연 거품 클렌징)만들기를 통해 학생들에게 환경보호 실천 방법을 체득하게 해 청소년 환경역량을 강화시켜줬다.

교육을 진행한 관계자는 우리가 주변에서 흔히 사용하고 있는 제품들이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환경을 파괴하고 있다고 역설하며 학생들에게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알려줬다.

환경교육이 끝난 후 학생들은 자운유 핑크로션과 천연 거품 클렌징을 만드는 체험을 했다. 학생들은 자신들만의 개성을 담은 친환경 제품들을 만들면서 즐겁게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이를 통해 간접적으로 환경보호 활동에 이바지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전은주 학생은 환경교육 덕분에 환경문제에 대해 심각하게 생각해 볼 수 있었다내가 만든 천연 거품 클렌징과 함께 친환경 제품을 사용해 환경보호에 이바지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채칠성 교장선생님은 이번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중앙고 학생들이 환경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앞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많은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주일보 기자  cjnews@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