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는 하루아침에 이뤄지지 않았다
로마는 하루아침에 이뤄지지 않았다
  • 제주일보
  • 승인 2019.10.22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민석.JDC 시설관리처

나는 2018년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하반기 공채 전기 분야 1명 모집에서 최종 합격해 현재 JDC 시설관리처에서 근무 중이다.

한 치 앞이 보이지 않는 치열한 취업 시장에서 취업의 좁은 문을 통과해야 한다는 막막하고 부담스러운 현실 때문에 가장 고려해야 할 적성이 대부분 후순위로 밀리는 게 현실이다.

하지만 난 운이 좋게도 대학 시절 때부터 배운 것들을 그대로 실무 현장에서 적용해 볼 수 있어서 이른 바 학교에서 배운 것 따로, 실무 따로라고 하는 공식을 깨고 적성과 재능에 맞는 일을 현재 하는 중이다.

내가 근무하고 있는 시설관리처는 크게 세 분류의 업무를 진행한다.

한 가지는 주거 안정을 위한 공공임대주택 건축 사업, 또 다른 한 가지는 제주국제자유도시 조성을 위해 우리 기관에서 시행하는 건축공사, 마지막으로 제주첨단기술과학단지 내 지원시설의 시설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나의 주 업무는 토목과 건축이라는 선행공정 이후 전기, 통신, 소방이라는 후속공정의 공사 감독을 담당하고 있다. 현장 실무를 많이 배우고 익혀서 앞으로 많은 건축 공사를 할 것이고 제주의 미래를 만든다는 사명감을 한 축으로 현장에서 내 역량을 한껏 뽐내고 싶다.

그리고 무엇보다 내 친구들에게 당당하게 잘 해내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이렇게 글을 쓰는 것도 아직 많은 친구와 동기들, 그리고 많은 젊은 청춘이 취업하지 못하고 있는데 진심으로 그들을 응원하고 싶다.

로마는 하루아침에 이뤄지지 않았다(Rome was not built in a day)’라는 말처럼 아직 우리의 시간이 오지 않은 것일 뿐 우리는 우리의 시간에 맞춰 잘 가고 있는 거야. 모두 힘내자, 파이팅!

제주일보  cjnews@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