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기업 대상 온라인 수출역량 강화 교육 실시
제주기업 대상 온라인 수출역량 강화 교육 실시
  • 문유미 기자
  • 승인 2019.10.1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기업들의 온라인 수출역량 강화를 위한 마케팅 교육이 실시된다.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문환)은 제주경제통상진흥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주지역본부와 공동으로 온라인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 마케팅 교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온라인을 중심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는 글로벌 무역 시장의 흐름에 발맞춰 도내 중소기업의 온라인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총 3차에 걸쳐 진행되며, 1차 교육은 오는 29일에 ‘대중국 동영상 마케팅’을 주제로 열려 중국의 주요 마케팅 플랫폼 및 소셜미디어(SNS) 등을 통한 마케팅 교육과 함께 실제 성공 사례 및 노하우 등을 소개한다.

2차 및 3차 교육은 다음 달 4~5일 이틀에 걸쳐 ‘온라인 수출마케팅 - 실전편’을 주제로 진행돼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제품 등록 및 홍보, 바이어 발굴 등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참가자들이 희망하는 플랫폼을 선정해 기업별로 자사의 사이트를 실제로 구축하는 실습도 병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제주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오는 25일까지 40명을 선착순 접수한다.

교육을 이수한 기업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제주경제통상진흥원 등이 추진하는 수출 지원사업 참여 시 가점이 부여된다.

문의=제주수출지원센터(753-8757), 제주경제통상진흥원(751-3309).

문유미 기자  moon@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