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일보 기획]창업 꿈나무들 ‘내 꿈에 한발짝’
[제주일보 기획]창업 꿈나무들 ‘내 꿈에 한발짝’
  • 뉴제주일보
  • 승인 2019.10.15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현(제주중앙고) 명예기자 - ‘나도 CEO가 되어볼까’ 특강

제주중앙고 창업동아리 학생 대상
카페 등 아이템 발굴·계획 수립 등 진행 
‘나도 CEO가 되어볼까’ 주제 특강이 제주중앙고등학교 창업동아리 중앙벅스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나도 CEO가 되어볼까’ 주제 특강이 제주중앙고등학교 창업동아리 중앙벅스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제주중앙고등학교(교장 채칠성)는 지난 11일 창업동아리 중앙벅스를 대상으로 나도 CEO가 되어볼까(자기경영연구소 박호범 소장)’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제주중앙고 창업동아리는 올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특성화고 기업가정신 교육 및 창업동아리 지원계획에 응모해 최종 선정되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카페 창업가 특강, 기업가정신 교육, 창업 아이템 발굴, 창업계획서 작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자신의 꿈을 탐색하고, 새로운 도전과 경험을 통해 행복한 인생을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박예지 학생은 창업에 대해서 처음에는 막막했지만, 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해 창업 과정을 이해하게 되면서 나만의 창업 아이템을 정리할 수 있었다앞으로 자신만의 카페 브랜드를 새롭게 만들겠다고 당당히 포부를 밝혔다.

채칠성 교장 선생님은 공교육 내에서 취업 및 창업에 대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에게 자아존중감과 올바른 가치관 확립을 도와주고 학교 적응력을 높여줘 자신의 미래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얘기했다.

한편 제주중앙고는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성취감과 자존감을 높여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뉴제주일보  cjnews@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