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일보 기획]“꿈 찾아 미래 설계, 도전하며 성장해요”
[제주일보 기획]“꿈 찾아 미래 설계, 도전하며 성장해요”
  • 장혜연 기자
  • 승인 2019.10.15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채은(제주중앙고) 명예기자 - 중앙고 ‘잡고 꿈꾸는 학교’

JDC와 위탁 운영학교 업무협약 체결
제빵·일식조리기능사 등 교육 진행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등 지원 예정
제주중앙고등학교는 지난달 21일부터 오는 11월 24일까지 두 달간 제과기능사 및 일식조리기능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중앙고등학교는 지난달 21일부터 오는 11월 24일까지 두 달간 제과기능사 및 일식조리기능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중앙고등학교(교장 채칠성)는 지난해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와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지난달 21일부터 오는 1124일까지 두 달간 제과기능사 및 일식조리기능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JDC는 도내 청소년들의 진로를 탐색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인재양성에 기여하고자 ‘JDC 꿈꾸는 학교 위탁 운영학교를 모집했고, 제주중앙고가 학생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이에 응모해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job)(go) 꿈꾸는 학교는 JDC의 후원으로 제주중앙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꿈을 탐색하고 자신의 미래를 설계해 자신만의 가치관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학교에서 운영하던 동아리 활동을 보다 강화해 실습 중심의 교육활동을 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제빵기능사, 일식조리기능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가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게 된다.

제과기능사, 일식조리기능사부문은 산·학협동협약을 통해 실습 중심의 교육활동을 이수해 학생들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정승훈 학생은 꿈에 대해서 막막했지만 학교에서 진행하는 제과기능사 프로그램에 참가하다보니 파티셰에 흥미가 생겼다파티셰가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당당히 포부를 밝혔다.

채칠성 교장 선생님은 “JDC (job)(go) 꿈꾸는 학교 덕분에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탐색하고 삶의 주체로 서는 성장의 기회를 얻게 됐다학생들이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인재로 성장하도록 충분한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중앙고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교내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제공 등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장혜연 기자  jhyxs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