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의 멋진 가을 날, 용담 바당질걷기에 초대합니다
10월의 멋진 가을 날, 용담 바당질걷기에 초대합니다
  • 뉴제주일보
  • 승인 2019.10.10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효선 제주시 용담2동장

제주시 용담2동은 탐라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아름다운 자연과 오랜 역사, 문화를 간직한 지역이다.
선사 시대의 고인돌 유적이 많이 산재해 있고 용의 신비의 전설을 머금은 용연과 용두암,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해안도로는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즐겨 찾는 곳이다.
또 제주를 찾는 내국인과 외국인 등 관광객들에게 관광 편의를 제공하는 국제 항공 관문인 제주국제공항이 소재한 제주 최고의 관광과 문화, 교통의 요충지이다.
 이처럼 다양한 역사와 빼어난 자연환경이 조화를 이룬 용담2동은 오는 19일 용담 해안도로 일대에서 ‘용담 바당질걷기 한마당 행사’를 개최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행사명인 바당질은 바닷길의 제주방언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용담2동민속보존회의 풍물 길트기가 행사의 시작을 알린다.
풍물 길트기는 용담레포츠공원을 출발해 공항둘레길과 해안도로, 어영공원, 수근연대를 거쳐 용담2동게이트볼장을 도착으로 용담 바당질걷기 한마당 행사 중 1부인 걷기행사를 마치게 된다.
2부 행사장인 용담2동게이트볼장에서는 축하공연으로 건강 웃음체조, 플루트 연주, 스포츠댄스 등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열정적인 시연과 자원순환 체험교실이 부대행사로 운영된다.
올해로 10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지역사랑 의식을 고취시키고 지역주민 및 정착주민, 관광객 등이 참여하는 화합과 소통의 한마당 축제의 자리가 될 것이다.
10월의 멋진 가을 날!
파란 하늘 길, 시원한 바다가 탁 트인 용담 해안도로 걷기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뉴제주일보  webmaster@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