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귤 음식을 통한 제주 사랑 실천
감귤 음식을 통한 제주 사랑 실천
  • 뉴제주일보
  • 승인 2019.09.23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수미.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 운영팀장

2019년 제주감귤박람회가 감귤산업 50, 미래 감귤 50, 제주 감귤 100년의 가치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오는 11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

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에서는 겨울의 대표 과일이며 제주의 생명산업인 감귤의 다양한 요리법 개발과 그 레시피를 보급하여 누구나 쉽게 활용 할 수 있도록 감귤 음식 공감대 및 감귤의 소비 확산을 도모하고자 감귤요리경연대회를 박람회에 새롭게 도입 운영한다.

평소 요리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가 신청 가능하며 감귤음식 완성 사진 및 요리과정 설명서를 첨부하여 93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citrus-expo.com)를 이용 신청하면 서류 심사를 거쳐 10팀을 선발해 1110일 제주감귤박람회 행사장 주 무대에서 본선 현장 경연이 이루어진다.

경연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즉시 조리가 가능하도록 재료는 사전에 씻고 다듬는 손질 과정을 거쳐 미리 준비하고 경연에 필요한 도구도 참가팀에서 준비해 참가해야 한다.

본 대회 심사기준은 상품 가치, 독창성과 창의성, 미적 요소와 표현력, 음식으로의 맛과 가치, 위생 상태 등 전문가 심사위원 평가와 현장 시식단 평가를 합쳐 높은 점수를 받은 순으로 6점을 선발 표창장과 시상금을 수여 할 예정이다.

요즘 건강에 관한 관심이 고조됨에 따라 비타민 보고인 감귤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들이 선보인다면 박람회 행사장을 찾은 사람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건강 먹거리 트렌드에 맞춘 색다른 박람회가 될 것으로 여겨진다.

제주 감귤의 독특한 맛을 널리 알리고 싶은 분이나 음식 관련 진로를 생각하는 학생, 음식 조리연구가, 주부, 농업인 등의 적극적인 참여로 오직 제주에서만 경험 할 수 있는 색다른 맛과 멋을 살린 감귤 음식들이 경연대회에 출품되고 나아가 출품된 음식들이 제주 관광과 연계 자원화 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제주 음식을 통한 이런 참여가 지속해서 제주 감귤을 지켜나갈 수 있고 제주를 지켜나가는 작은 실천이라고 여겨진다.

뉴제주일보  cjnews@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