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멸의 화가 이중섭' 인생 담은 창작곡 초연
'불멸의 화가 이중섭' 인생 담은 창작곡 초연
  • 김나영 기자
  • 승인 2019.09.1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립서귀포합창단 제63회 정기연주회 ‘점‧선 그리고 소리‧울림’
오는 26일 서귀포예술의전당 대극장

불멸의 화가 이중섭의 그림을 배경으로 그의 인생을 담은 창작곡이 초연된다.

서귀포시는 오는 26일 서귀포시 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제주도립서귀포합창단 제63회 정기연주회 ‘이중섭의 그림과 함께하는 합창: 점‧선 그리고 소리‧울림’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한국을 대표하는 화가 이중섭의 미술작품들을 대형 스크린에 띄우고, 이를 도립서귀포합창단 단원들의 합창과 어우러지게 한다.

한국전쟁 당시 1951년 서귀포로 피난온 작가 이중섭은 궁핍한 생활 속에서도 당시 온 가족이 함께 했기에 행복한 나날을 보낸다. ‘서귀포의 환상’을 비롯한 여러 작품들이 이 시기에 만들어진다.

이번 공연은 그의 작품 속 향토적‧자전적 요소를 조명해 작곡된 창작곡과 편곡 작품들을 선보이게 된다.

특히 그의 대표적 작품들의 모티브가 된 ‘소’를 이번 연주회에서 작곡가 강은구의 창작곡 ‘우보(牛步)’로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이중섭의 작품 ‘도원(桃園)’, ‘섶섬이 보이는 풍경’, ‘가족과 비둘기’등을 이와 어우러진 합창곡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협연에는 첼로 연주자 이명진씨와 도립서귀포관악단 단원인 호른 연주자 이인환씨, 타악기 연주자 김남훈씨와 황재선씨, 서귀포소년소녀 합창단이 참여한다. 이와 더불어 해설도 마련, 작품 이해를 돋운다.

김나영 기자  kny8069@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