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즐길거리 ‘풍성’…제주 관광지 가볼 만한 곳
추석연휴 즐길거리 ‘풍성’…제주 관광지 가볼 만한 곳
  • 문유미 기자
  • 승인 2019.09.1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제주 곳곳의 관광명소들이 다채로운 이벤트와 체험 행사 등을 선보이며 도민·관광객들의 발길을 유혹하고 있다.

 

# 온 가족이 즐기는 체험행사 풍성

대규모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는 추석연휴 기간(9월 12~15일) 신화테마파크에서 ‘한마음 대축제’를 개최한다. 한마음 대축제에서는 아리랑 플래쉬몹과 강강술래 등 한국 전통 민요를 재해석한 ‘한가위 댄스파티’ 이벤트와 ‘전통민요 콜라보’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신화테마파크 연기자들이 선보이는 우크라이나 전통댄스까지 가미된 이색적인 한가위 공연으로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윷놀이와 제기차기, 투호놀이, 팔씨름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민속놀이마당’이 마련된다.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는 추석 다음 날인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추석N박물관: 유퀴즈인더뮤지엄’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석N박물관: 유퀴즈인더뮤지엄’은 최근 방영 중인 인기 예능 프로그램을 각색한 이벤트로, 진행자가 예고 없이 박물관 관람객을 찾아가 즉석에서 짧은 인터뷰를 나눈 후 소장품에 대한 퀴즈를 맞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퀴즈 정답자는 추첨을 통해 게임 관련 상품과 캐릭터 피규어, 기프트팩 등 다양하고 이색적인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추석 명절을 맞아 12일부터 15일까지 다양한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제주항공우주박물관 1층 로비에는 팽이치기와 딱지치기, 투호 던지기 등 민속놀이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캘리그라피, 캐릭터 타투 등 어린이 대상 문화체럼 이벤트가 마련된다. 또 4층 전망대에서는 소원을 비는 소원트리가 운영되며, 전시관에서는 스탬프투어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제주항공우주박물관 방문 인증사진을 개인 SNS에 올린 후 안내데스크에 제시하면 LED 풍선도 받을 수 있다.
 

# 추석 맞이 할인 혜택도 쏠쏠
 
한화아쿠아플라넷 제주는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15일까지 제주도민과 귀성객(재외도민)을 대상으로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 조부모·부모·자녀의 3대 가족 구성원이 함께 방문하면 조부모는 무료 입장, 동반 가족은 종합권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은 전통 한복을 착용한 아동·청소년 방문객(19세 이하)을 대상으로 무료 입장 혜택을, 동반 3인까지는 40%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플레이케이팝은 12일부터 15일까지 한복을 입고 오거나 3대가 함께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입장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추석 당일인 13일에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추억의 철가방 퀴즈’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추억의 철가방 퀴즈’는 철가방 속 단어나 사물 등 사회자가 출제하는 문제를 맞추는 이벤트로, 오후 2시와 오후 4시 두 차례에 걸쳐 열린다. 또 이벤트 기간 플레이케이팝 방문 인증사진과 함께 후기를 남기면 친환경 에코백과 플레이VR 무료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귀포잠수함은 한가위를 맞아 9월 한 달간 승선권 할인 및 선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서귀포잠수함은 홈페이지에서 승선권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승선료 20% 할인혜택을 비롯해 커피 무료 쿠폰과 미술관·면세점 등 할인권을 제공하고 있다. 또 추석 당일인 13일에는 홈페이지 사전구매를 통해 탑승한 만 18세 미만의 모든 어린이·청소년 고객에게 나노블럭 세트를 선물한다.
 
제주허브동산은 추석을 맞아 12일부터 15일까지 경로우대 무료 입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 신분증을 지참한 만 65세 이상 방문객은 제주허브동산에 무료로 입장해 아름다운 꽃과 허브뿐만 아니라 야경, 족욕체험 등을 즐기며 피로를 풀 수 있다.

문유미 기자  moon@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