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박물관, 항일운동 유적지 탐방 박물관 학교 운영
제주교육박물관, 항일운동 유적지 탐방 박물관 학교 운영
  • 장정은 기자
  • 승인 2019.09.0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교육박물관(관장 김희운)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제주 항일운동 발상지를 견학하는 ‘2019년도 항일운동 유적지 탐방 박물관 학교프로그램을 9월과 10월에 걸쳐 3회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2019년도 항일운동 유적지 탐방 박물관 학교는 법정사 인근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교육현장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학급단체 단위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 항일운동 역사에 관심을 유발하고 직접 체험을 통해 배움으로써 한국인과 제주인으로서의 애국심과 애향심을 고취하고 그리스 신화를 배우며 인문학적 시야를 넓히고자 한다.

박물관 학교는 각급 학교에서 신청을 받아 박물관에서 45인승 차량 1교당 1대를 지원한다. 차량은 신청학교에서 출발해 탐방 후 원위치에 도착한다. 학기 중 운영하며 현장학습일정에 따라 운영일은 조율한다.

참가 학생 인원 30명 내외, 인솔교사를 정해서 업무관리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문 및 제주교육박물관 홈페이지(http://jjemuseum.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주교육박물관 관계자는 탐방 박물관 학교를 통해서 교과서에 나오지 않는 역사를 배우며 시야를 넓히고 제주 항일역사를 배우며 제주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드높이며 역사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정은 기자  jeune@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