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자연유산 ‘신비의 동굴’ 소개합니다”
“세계자연유산 ‘신비의 동굴’ 소개합니다”
  • 뉴제주일보
  • 승인 2019.09.03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봄(삼화초) 명예기자-만장굴 어린이 해설사 교육
만장굴 어린이 해설사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이 수료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만장굴 어린이 해설사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이 수료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방학을 맞아 지난달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 세계자연유산 만장굴 어린이 해설사 교육에 참여했다.

아침 일찍 일어나 버스를 타고 만장굴과 세계자연유산센터를 오가며 교육을 받는 게 쉽지 않았지만 제주를 찾아 만장굴을 관람하는 사람들에게 내가 직접 해설을 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열심히 참석해 교육을 수료할 수 있었다.

만장굴 어린이 해설사는 기자를 포함한 도내 초등학교 4~6학년 10명으로 구성돼 이달부터 현장에서 관람객들을 안내한다.

수료식 날, 부모님들 앞에서 시연할 때도 떨렸는데 처음 보는 관람객들에게 제대로 설명할 수 있을지 긴장되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제주를 대표하는 한 사람이란 사실을 잊지 않고 열심히 연습해 부끄럽지 않은 어린이 해설사가 되려고 준비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 어려움이 없었냐는 기자의 질문에 Geo-Jeju 연구소장 김범훈 박사는 아이들이 어려운 내용을 잘 따라와 줘서 기특하다고 말했다.

부연배 해설사는 해설사는 직업이라기보다 자원봉사자라고 생각한다. 어렵겠지만 열심히 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를 사랑하는 많은 어른의 노력과 사명감으로 탄생한 제주도 어린이 해설사들은 만장굴을 비롯해 성산일출봉과 거문오름,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제주를 대표하는 자연유산을 설명하는 어린이 해설사의 안내가 특별한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뉴제주일보  webmaster@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