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도내 최초 학교협동조합 설립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도내 최초 학교협동조합 설립
  • 장정은 기자
  • 승인 2019.08.28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학교협동조합 설립 발기인 대회 개최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가 도내 최초로 학교협동조합을 설립했다.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송재우)는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학교협동조합 설립 발기인 대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학교협동조합은 원예조경, 말산업, 발명, 디자인의 4개 분과로 운영되며, 민주적 운영, 공익적 기여, 사회경제적 가치를 목표로 한다.

학교협동조합 설립, 인가 및 운영 등에 관한 사항에 대해서는 도교육청 학교협동조합지원센터 위탁기관인 제주사회적협동조합협의회의 지속적인 컨설팅 및 조언을 통해 지원 받을 계획이다.

이번 발기인대회에서는 학교장을 비롯해 각 학과 부장 등 교사 12, 학부모 위원 2, 학생회 임원 3명이 참석했으며, 제주사회적협동조합협의회 및 서귀포사회적경제복지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해 학교협동조합 사업 방향과 정관 작성, 조직 구성, 향후 절차에 관한 내용을 논의했다.

학교관계자는 학교협동조합은 실천적 경제교육 및 세계시민교육을 실현하고, 학교와 지역을 연계한 교육공동체를 구성해 마을교육공동체를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귀포산고는 지난해 도교육청 특성화고 학교협동조합 운영모델 발굴연구용역 결과 자영생명산업과를 대상으로 말산업 및 농산물 판매와 관련한 학과 연계형 모델이 제시됐으며 올해 도교육청의학교협동조합 설립·운영 지원 학교에 선정돼 학교협동조합 설립을 위해 준비를 하고 있다.

장정은 기자  jeune@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