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19 대학전공 탐색하기 운영
서귀포시, 2019 대학전공 탐색하기 운영
  • 한국현 기자
  • 승인 2019.08.2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대 전공알리미 교육 기부

서귀포시는 지난 19~20일 이틀간 청소년 진로설계 지원 프로그램인 ‘2019 대학전공 탐색하기’를 운영했다.
서귀포시에 따르면 대학전공 탐색하기는 대학생들이 고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에게 대학 전공을 소개하고 전공 선택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대학전공 탐색하기는 연세대학교 전공알리미(YDMC) 대학생 30명이 교육 기부로 참여해 지역 내 5개 고교 학생 1400여 명을 대상으로 28개 학과에 대한 상세 소개와 세부 전공과목, 졸업 후 진로 등에 대해 상담했다.
또 전년대비 간호학, 체육교육학, 정치외교학 등 6개 학과를 추가해 학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서귀포시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전공에 대해 알게 된 좋은 기회였다. 평소 궁금한 점을 실제 전공자가 직접 설명해줘서 좋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고 전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을 찾고 소질을 계발해 미래를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지원 프로그램을 발굴ㆍ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귀포시는 2013년 지역출신 대학생들이 멘토가 되어 진행한 ‘청소년 진로멘토링 캠프’를 시작으로 2016년부터는 연세대학교 자원봉사센터의 교육기부로 해마다 ‘대학전공 탐색하기’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현 기자  bomok@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