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대입 수능 일정 본격 시작
올 대입 수능 일정 본격 시작
  • 부남철 기자
  • 승인 2019.08.19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 오는 22일부터 수능 원서 접수

오는 11월 14일 치러지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원서 접수가 시작되는 등 올 대입 수능 일정이 본격 시작된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20학년도 수능 원서 접수를 오는 22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와 함께 다음 달 4일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주최로 실시되는 마지막 모의평가와 각 대학 수시 입학원서 접수가 이뤄지게 됨에 따라 올해 대입 수능이 본격화됐다.

제주도교육청은 오는 22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도내 모든 고등학교 및 도교육청 원서접수처에서 2020학년도 수능 원서를 접수한다.

이번 수능 응시 자격은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재수생(검정고시 합격자 포함), 고등학교 졸업자와 동등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이다.

응시원서 접수 장소는 도내 재학생과 졸업생은 재학(출신) 고등학교에서, 검정고시 합격자 및 타 시ㆍ도 졸업생(주소지가 제주도인 경우) 등은 도교육청 원서접수처에서 응시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원서접수 관련 사항은 도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상세히 안내돼 있으며 접수일정 및 장소, 준비물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제주도교육청은 특히 제주지역 출신이면서 수도권 지역에서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다음 달 5~6일 서울 성동광진교육지원청에 도교육청 직원을 파견해 현지에서 원서를 접수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수능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주관으로 11월 14일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0분까지 전국적으로 동시에 실시된다.
 

부남철 기자  bunch@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