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씽 대응 업체 ‘시큐어앱’, 피싱 피해 확산을 막고자 24시간 긴급상담센터 운영
몸캠피씽 대응 업체 ‘시큐어앱’, 피싱 피해 확산을 막고자 24시간 긴급상담센터 운영
  • 곽종현
  • 승인 2019.08.16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은 우리의 삶을 다각도로 변화시키고 있다. 반면 기술의 발전을 악용하는 사례들도 늘어나고 있는데, 대표적인 유형이 사이버범죄다.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사이버범죄는 대표적으로 보이스피싱 / 스미싱 / 파밍 / 메모리 해킹 / 몸캠 피싱 이렇게 5가지 유형이 있다.

특히 몸캠피싱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 몸캠피싱은 스카이프 등 스마트폰 채팅 어플을 통해 음란 화상 채팅(몸캠피싱)을 하자고 접근하여 상대방의 음란한 행위를 녹화한 후 피해자의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를 심어 피해자 지인의 연락처를 탈취한 다음 지인들에게 녹화해둔 영상(사진)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하여 금전을 갈취하는 범죄를 일컫는다. 대검찰청에 따르면 2015년 102건이었던 몸캠피싱 범죄는 2017년 1234건으로 2년 사이 10배가 늘었다.

이러한 가운데, 몸캠피씽·동영상 유출 협박 등 모바일 보안 선두주자 시큐어앱에서 24시간 무료 긴급상담 서비스를 펼치며 피해자들을 구제하고 있다. 

시큐어앱 관계자는 “채팅 상대방에게 음란 사진과 영상 등을 전송하지 않는 것이 예방 차원에서는 좋지만 피해가 생겼다면 신속한 대처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피싱범에 대응하지 말고 보안 전문 업체에 의뢰하여 피해를 최소화 시키는 데 주력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모바일 환경에서 작동하는 백신 설치 등으로 피씽에 예방을 해야 하며, 이미 피싱에 노출되었다면 신속하게 모바일 보안 관련 전문 업체에 의뢰하여 상담 받는 것이 좋다”며 “시큐어앱은 보안팀에서 연중무휴 24시간 내내 긴급상담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시큐어앱은 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으로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곽종현 기자  veryordinary@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