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토닥토닥 혼디거념’ 생명존중 실천 캠페인
도교육청 '토닥토닥 혼디거념’ 생명존중 실천 캠페인
  • 장정은 기자
  • 승인 2019.08.1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9월 30일까지 학교별 개학과 함께 진행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학기 개학을 앞두고 14일부터 930일까지 초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실천 캠페인 활동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2학기 개학 시기에 맞춰 학교와 가정에서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생명존중 토닥토닥 혼디거념캠페인으로 하루에 세 번 마음으로 안아주세요’(아이들을 사랑으로 안아주세요, 선생님들을 따뜻하게 응원해주세요, 부모님들을 마음으로 공감해주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TV 방송 홍보 및 학교별 개학맞이 캠페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토닥토닥 혼디거념’ TV 홍보 캠페인은 도내 관심군 및 자살시도 학생 증가에 따라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하여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관심을 갖고 함께 보살피고, 응원하고, 공감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중점을 두고 매일 3회 이상 TV를 통해 홍보가 된다.

또한 도내 초·중·고등학교에서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2학기 개학맞이 따뜻한 등굣길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여 개학 및 시험 등 취약시기를 따뜻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행복한 학교 분위기 조성에 힘쓰게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예방적인 개입 차원의 생명존중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장정은 기자  jeune@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