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 이끌 일자리 탐색 기회
4차 산업혁명 시대 이끌 일자리 탐색 기회
  • 뉴제주일보
  • 승인 2019.08.12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태욱(한국국제학교) 명예기자 - 진로 탐색 프로그램 수기

ICT·미래산업·4차 산업혁명 주제
카카오·혁신성장센터 투어 진행
미래 직군 간접적 확인 뜻 깊어
바울랩아이씨티기술연구원이 주최한 카카오 본사·제주혁신성장센터 투어 프로그램이 지난달 22일 진행됐다.
바울랩아이씨티기술연구원이 주최한 카카오 본사·제주혁신성장센터 투어 프로그램이 지난달 22일 진행됐다.

카카오 본사 투어와 제주혁신성장센터 투어 프로그램이 지난달 22일 진행됐다. 바울랩아이씨티기술연구원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에서 45명의 참가자들은 ICT, 미래 산업과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먼저 진행된 카카오 본사 투어에서는 직원들이 이용하는 업무공간과 휴식공간을 둘러보았으며, 본사 외부 환경에 관련한 설명을 들었다.

이후 이어진 프로그램에서는 카카오에 있는 다양한 직군의 종류를 알아보며 직원들의 인터뷰가 담긴 영상을 통해 참가자들 개별적으로 알맞은 진로를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에서 지원하는 제주혁신성장센터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영상을 시청하고 지금까지의 역사와 미래에 생겨날 직군에 대한 설명도 들었다.

또 센터 내 입주한 스타트업 및 벤처 기업들을 방문해 제주관광 및 지역경제 관련 사업을 진행하는 모습을 둘러보고, 이곳에서 진행되는 청년 창업 지원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참가자들이 직접 목격했다. 아울러 최근 조명받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과 관련된 해설을 통해 기술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력을 확인했다.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시대에서 이번 진로 탐색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에게 기술의 발전을 통한 새로운 일자리를 직접 보고 간접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시간이었다.

뉴제주일보  cjnews@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