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승무원에 맞춤 수제화 지급
제주항공, 승무원에 맞춤 수제화 지급
  • 문유미 기자
  • 승인 2019.08.08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 승무원들이 사내에 설치된 3D 풋 스캔 장치에서 발을 측정하고 있다.
제주항공 승무원들이 사내에 설치된 3D 풋 스캔 장치에서 발을 측정하고 있다.

 

제주항공이 객실승무원들의 편안한 비행과 건강을 위해 수제화를 제공하기로 했다.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은 오랜 시간 선 채로 비행해야 하는 승무원들의 업무 특성을 고려, 피로도를 낮추는 등 근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개인의 발에 맞는 수제화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제주항공은 사내에 3D 풋스캔 장비를 갖추고 모든 승무원들의 발을 스캔해 발길이, 발볼, 발등 높이, 발바닥 아치높이 등을 측정한 뒤 개인의 신체 특성에 맞는 수제화를 제공하게 된다. 

수제화는 성수동 수제화타운에서 제작되며, 올해 말까지 3D 스캔과 수제화 제작을 마친 후 내년부터 지급된다.

이에 앞서 제주항공은 임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고, 이를 통해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부터 객실승무원의 안경 착용과 낮은 굽 구두를 허용하고 두발·메이크업 규정을 완화하는 등 근무환경 개선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승무원들 사이에서는 ‘걸어서 방콕까지 간다’는 얘기가 있다”며 “근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승객들이 더 편하게 여행할 수 있고, 나아가 침체한 수제화 시장에도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유미 기자  moon@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