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하임 스터디카페 양산북부점 김희열 가맹점주 인터뷰
르하임 스터디카페 양산북부점 김희열 가맹점주 인터뷰
  • 곽종현 기자
  • 승인 2019.07.26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종 성격에 맞는 공간 구성과 인테리어는 성공 창업을 위한 주요한 요인으로 손꼽힌다. 고객이 매장에 들어서면서 처음으로 마주하게 되는 것은 매장 운영 시스템과 운영 방식 등이 아닌 매장의 환경과 분위기이기 때문이다.

최근 창업 시장에서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스터디카페의 경우 특히 아이템에 맞는 인테리어 및 환경 구성의 중요도가 커졌다. 

스터디카페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개인업무, 북미팅, 회의, 면접, 독서 등 명확한 목적을 가진다. 그에 맞게 집중도를 높이고 쾌적한 환경을 구성하는 것은 다수의 고객을 유치하고, 그 고객들을 일명 ‘단골’로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한다. 이처럼 스터디카페의 인테리어와 공간 구성은 점주의 수익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24시 무인 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모던한 인테리어와 집중도를 높인 쾌적하고 적절한 공간 구성을 통해 고객들의 호평을 받으며 업계 1위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르하임스터디카페 양산북부점 김희열점주는 이 같은 르하임만의 프리미엄 인테리어와 공간구성, 업계 1위 브랜드라는 브랜드 가치에 창업을 계획하고 르하임을 선택했다고 전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양산북부점 김희열 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보기로 했다. 

Q. 간략한 자기 소개글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르하임 스터디카페 양산북부점을 운영하고 있는 김희열입니다. 양산에서 태어났으며 어렸을땐 해외에서 살았습니다. 귀국 후 서울로 대학을 진학했으며 얼마 전 장교로 군 생활을 마치고 돌아 왔습니다. 개인 사업의 꿈을 가지고 있던 제가 전역해 르하임 스터디카페 점주가 된 김희열 대표라고 합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개인적으로 대학 시절 여러 스터디카페를 이용하면서 모임 및 그룹 스터디를 위한 스터디룸에 대한 수요와 개방형 스터디 공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러던 중 고향인 양산에는 지속적인 인구유입과 발전에 비해 스터디카페의 수가 비교적 적다고 생각했고, 이는 사업적으로 블루오션의 아이템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양한 용도로 공간을 이용하는 수요와 함께 쾌적함과 모던함을 중시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가장 적합한 사업이 스터디카페라고 생각해 창업을 계획하게 됐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무인 시스템이라는 것이 가장 매력적이었습니다. 점주로서 다른 일을 병행할 수 있다는 점이 창업 부담을 많이 줄여주었습니다. 또한, 스터디카페만을 전문으로 하는 브랜드로서 업계 1위며 지속적인 지점 수 증가를 보이는 르하임 이라는 브랜드 파워에 르하임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르하임을 선택한 이유가 8가지 차별화 중 독자적 무인 시스템이었다면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르하임만의 프리미엄 공간구성 및 인테리어입니다. 다양한 용도로 이용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모던하고 심플한 인테리어와 거기서 주는 쾌적함이 주 고객층의 니즈를 충족시킨다고 생각합니다. 편안하고 집중도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는 르하임 이라면 고객들이 믿고 찾아 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 오픈 준비 기간 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가맹본부의 방문 CS 교육이 고마웠습니다. 교육이 늦은 시간까지 계속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시스템에 대한 완전한 이해가 될 때까지 친절히 진행해주셨고, 가맹 본부의 노하우 전수로 점주로서의 궁금 사항들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우선 청결함을 유지하여 고객들로 하여금 ‘무인이지만 관리가 잘 되는 곳’이라는 인식이 자리 잡히게 할 것입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양산북부점을 이용해주시는 고객 한분 한분의 불편함을 ‘고객의 소리함’을 통해 인지하고, 즉각적인 피드백으로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저 또한, 스터디카페의 주 고객층 범주에 속하기 때문에 주기적인 이용을 통해 고객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양산북부점만의 르하임 스터디카페로 발전시키겠습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무인 시스템은 굉장히 매력적인 아이템이라고 생각하지만, 지속적인 관리와 최소한의 운영이 없다면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강점들은 무의미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지역인재들에게 쾌적한 공부 장소를 제공한다는 마음을 갖고 시작하신다면, 그 속에서 분명 뿌듯함을 느끼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고객들의 편리함과 편안함을 우선으로 추구하며 개발한 르하임만의 프리미엄 인테리어 및 공간구성은 브랜드 런칭 1년 반만에 전국 150개의 가맹점 계약이라는 성과를 만들어 냈다. 이를 토대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오는 7월 경남대점의 오픈 준비와 함께 이어 8월에는 숙대점, 부산부암점, 수원장안구청점, 부산구남역점 등 전국 많은 지점의 오픈을 준비하며 더욱 더 많은 르하임 가족을 만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오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창업 박람회 참가소식을 전했다. 코엑스에서 열릴 창업 박람회를 통해 전국의 많은 예비창업자들을 만날 예정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박람회를 통해 르하임의 프리미엄 인테리어 및 공간구성 외에도 고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제휴 마케팅, 정기 장학금 이벤트, 사전예약 이벤트 등 여러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입지 분석, 무인 시스템 등 르하임만의 차별화된 창업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곽종현 기자  veryordinary@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