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유도 꿈나무들, 교보생명컵 맹활약
제주 유도 꿈나무들, 교보생명컵 맹활약
  • 홍성배 기자
  • 승인 2019.07.25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체전 여초 우승-남초 준우승...금 7, 은 2, 동 4 획득
왼쪽부터 신유미, 김하윤, 한예성, 오혁제, 곽민찬, 오진혁, 강나은, 강은서, 오효영. 앞줄은 김윤송.
왼쪽부터 신유미, 김하윤, 한예성, 오혁제, 곽민찬, 오진혁, 강나은, 강은서, 오효영. 앞줄은 김윤송.

제주 유도 꿈나무들이 교보생명컵 대회에서 단체전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맹활약을 펼쳐 제주 유도의 앞날을 밝게 했다.

제주특별자치도유도회는 대한유도회와 교보생명 주최로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전남 장흥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35회 교보생명컵 꿈나무유도대회에서 제주선수단이 모두 13개의 메달(7, 2, 4)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서귀포유도관은 여자초등부 단체전에서 김하윤, 신유미, 강나은, 오효성, 강은서가 팀을 이뤄 대전 천동초와 기린초를 물리치고 우승을 거머쥐었다.

남자초등부 단체전에서는 동남초(권현웅, 고은찬, 이지원, 이재준, 홍지운, 이승헌, 홍승운)가 은메달을, 서귀포유도관(한예성, 오진혁, 곽민찬, 오혁제, 김윤송)이 동메달을 각각 차지했다.

개인전에서도 제주 꿈나무들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남자초등부에서는 올해 전국소년체전 금메달리스트인 최우빈(납읍초 6)과 동메달리스트인 이재준(동남초 6)가 각각 54급과 48급에서 정상에 올랐다. -60급의 송우상(함덕초 6)은 은메달을, 54급의 김규원(납읍초 5)은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여자초등부에서도 제주 꿈나무들은 압도적인 기량을 선보였다. 전국소년체전에서 2연패를 달성했던 신유미(보목초 6)와 이현지(신제주초 6)는 이번 대회에서도 각각 44급과 +52급에서 정상에 올랐다. -48급의 홍규리(제주중앙초 6)40급의 강여원(동남초 6)도 금메달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와 함께 -44급의 문지현(동남초 4)36급의 최민지(동남초 4)4학년이지만 이번 대회에서 동메달을 획득하며 향후 활약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홍성배 기자  andhong@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