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비타민K" 출시, 탄탄플란트정 닥터세오
"탄탄비타민K" 출시, 탄탄플란트정 닥터세오
  • 곽종현 기자
  • 승인 2019.07.2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탄플란트정으로 유명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세오가 신제품 "탄탄비타민K"를 출시했다.

미국의 유통체인 내추럴 그로서(Natural Grocers)는 현지의 저명한 영양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 2019년 미국 건강보조식품 트렌드로 비타민K가 선정됐다.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비타민K, 비타민A,B,C,D에 비해 다소 생소하지만 비타민K 역시 중요한 비타민이다.

비타민K는 기름에 용해되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뼈의 구성에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또한, 비타민 K는 혈액의 응고에 관여하는 프로트롬빈(prothrombin)을 생성시켜서 정상적인 혈액 응고를 돕는다. 케일, 시금치, 브로콜리, 양배추와 같은 녹색 잎채소에서 섭취할 수 있으며, 한국인 영양섭취기준에서는 남녀 성인 각각 75㎍, 65㎍을 충분섭취량으로 정하고 있다.

탄탄비타민K는 뼈의 형성과 혈액응고에 필요한 스위스산 비타민K를 일일영양기준치 100% 함량한 단일 비타민K 건강기능식품으로 하루 한 알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닥터세오 관계자는 "비타민K는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별다른 증상이 없더라도 평상시 채소 과일 섭취량이 충분치 않고 식생활 불균형이 심하다면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을 고려해 볼 것"이라고 전했다.

"탄탄비타민K"는 칼슘 흡수율이 낮은 노년층이나 비타민 K가 부족하기 쉬운 폐경기 여성, 불규칙하거나 부실한 식습관을 가진 사람 등에게 복용을 추천하고 있다.

탄탄비타민K는 닥터세오 공식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곽종현 기자  veryordinary@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