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하임 스터디카페 울산호계점 김지영 점주 인터뷰
르하임 스터디카페 울산호계점 김지영 점주 인터뷰
  • 곽종현 기자
  • 승인 2019.07.12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임대업을 대표하는 스터디카페가 창업 시장에서 가지는 장점 중 하나는 이용 시간의 확장에 있다. 

요식업, 판매업 등 일반적으로 주 이용고객의 방문시간이 정해져 있는 업종과 달리 고객이 본인의 학습 패턴, 업무 패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스터디카페는 최근 무인 시스템의 자율성을 높이고 있다.

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르하임스터디카페는 타 브랜드와 달리 스터디카페가 가진 장점을 활용한 무인 24시간 운영을 통해 운영되고 있다. 이 같이 다양한 시간대 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게 운영되고 있고, 그 결과 점주의 수익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르하임스터디카페 울산호계점의 김지영 점주 역시 르하임이 가진 24시간 운영 시스템과 르하임만의 브랜드력을 인정하며 창업에 도전했다고 전했다. 낮과 밤 언제 이용해도 편한 매장이 되기 위해 노력중이라는 김지영 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봤다.

Q. 간략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고등학교 3학년 아들을 두고 있는 주부이자 남편 사업을 함께 돕고 있는 커리어우먼입니다. 현재는 르하임스터디카페 울산호계점의 점주로도 근무하고 있는 김지영이라고 합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아이가 고등학생이어서 그런지 학생들 일과에 대해 자연스럽게 알게 됐습니다. 예전에는 야간자율학습을 통해 학교에서 늦은 시간까지 공부하는 학생들이 많았는데 최근에는 야간자율학습을 폐지하면서 학생들이 집 외에 마땅히 공부할 곳을 찾기 어려워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이에 독서실 혹은 스터디카페가 사업적인 전망이 좋을 것으로 판단되어 창업에 도전하게 됐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저희 아들이 르하임스터디카페를 이용하는 고객이었습니다. 르하임을 이용하는 저희 아들과 친구들이 상당히 만족하고 있어서 좋은 이미지가 있었는데 부산 박람회를 통해 르하임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게 되었습니다. 상담이후 바로 매장투어를 진행했고 늦은시간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모습과 모던하면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마음에 들어서 바로 창업해야겠다는 마음을 먹었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사실 저는 '르하임'이라는 브랜드 자체가 너무 좋습니다. 르하임 본사에서 진행하는 모든 시스템이 마음에 들고 만족합니다. 이유를 말씀드린다면 오픈전에 가맹본부에서 신경써서 사전예약을 받을 수 있게 도와주시고 힘써주시는 부분과 비수기를 대비해서 지점 매출을 위해 장학금 이벤트를 본사 사비로 전액 지원해 주시는 부분입니다. 또 한가지는 두 달에 한번씩 진행하는 정기워크샵을 보고 많이 놀랐습니다. 이 모든 부분들이 실질적으로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들을 위하고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하는 본사의 마인드를 읽었을 때 이것이 르하임만의 차별화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 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아무래도 창업이 처음이다 보니 업종 선정 이후 어떻게 준비를 해야할 지 막막했습니다. 그러나 가맹본부 임직원들을 통해 순조롭게 오픈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매장을 위해 가맹본부에서 직접 방문해 주시면서 여러가지 사항들을 체크해 주시고 공사하기 전부터 공사 이후까지 1:1로 꼼꼼하게 신경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특히, 사전예약을 위해 힘써주시고 오픈날까지 궂은일도 내껏처럼 도와주신 박선미 슈퍼바이저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저희 르하임 울산호계점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작은 부분부터 세심하게 신경 쓰고, '한번도 안온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온 사람은 없다' 라는 말처럼 한번만 온사람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즐겁게 운영할 계획입니다.

창업을 계획하시는 많은 예비 창업자 여러분들 중 특히 저처럼 첫 창업에 도전하시는 분들께는 브랜드 선택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르하임 가맹본부에 세심한 도움을 받았던 것처럼 복잡하고 어려운 창업 준비과정을 함께 도와서 끌고 갈 수 있는 체계적인 가맹본부를 선택하다면 창업 출발점에서 큰 힘을 받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르하임스터디카페는 7월 부산양정점, 경상대점, 하남점, 미사역점, 경남대점의 오픈 준비와 함께 8월에는 숙대점, 부산부암점, 수원장안구청점, 부산구남역점 등 전국의 많은 지점이 오픈을 준비 중에 있다.

한편, 르하임스터디카페는 오는 13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창업박람회에 참가 중에 있다. 창업 박람회를 찾은 예비창업자들에게 르하임이 선보이는 운영 시스템 이외에도 정기 워크샵, 장학금 이벤트 등 고객 유치를 성공적으로 이끄는 르하임의 차별화된 창업 프로그램을 설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곽종현 기자  veryordinary@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