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선수들의 노하우 공유해요’
‘스타 선수들의 노하우 공유해요’
  • 홍성배 기자
  • 승인 2019.07.10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체육회, 스포츠 스타들과 함께하는 스포츠 과학캠프 개최

'스포츠 스타와 함께 하는 2019 스포츠 과학캠프' 참가자들이 도체육회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스포츠 스타와 함께 하는 2019 스포츠 과학캠프' 참가자들이 도체육회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도내 학생 선수들에게 스포츠 과학 지원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종목별 유명 스포츠 스타들의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 제주스포츠과학센터는 10일 도내 중·고등학교 선수 150여 명을 대상으로 ‘스포츠 스타와 함께하는 2019 스포츠과학캠프’를 개최했다.

이날 스포츠 과학캠프는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김언호 박사의 ‘경기력 기반을 다지기 위한 체력 향상’을 주제로 한 강의를 시작으로 한국교통대 안근옥 교수의 ‘운동상해재활 및 관리’, 제주대 오영택 교수의 ‘메달 색깔을 바꾸기 위한 심리교육’ 등 경기력 향상을 위한 스포츠 생리, 역학, 의학, 심리학적 접근에 대한 이론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1996년 애틀랜타올림픽 마라톤 은메달리스트인 이봉주 선수를 비롯해 유도, 역도, 복싱 등 총 10개 종목 10명의 스포츠 스타가 참석해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고 학생선수들에게 동기 부여 및 기술을 전수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개강식에 참석한 부평국 도체육회 상임부회장은 “이번 캠프는 스포츠과학의 저변 확대 및 경기력 향상을 위한 스포츠과학 지원의 필요성을 알리고자 실시됐다”며 “다양한 스포츠 과학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체육의 발전은 물론 선수들의 긍정적 동기 부여에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홍성배 기자  andhong@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