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LG·KT 인터넷가입 통신플랜, 안전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로 ‘각광’
SK·LG·KT 인터넷가입 통신플랜, 안전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로 ‘각광’
  • 곽종현 기자
  • 승인 2019.06.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품고시제로 인해 초고속 인터넷가입 사은품이 축소됐음에도 불구하고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해주는 곳’ 등을 찾아보는 소비자들이 여전히 많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유를 알아보니 SK·KT·LG 고객센터에서 인터넷 설치를 하는 것보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인터넷 현금지원이나, 사은품혜택을 더 많이 받을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아무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나 상담받을 수는 없는 노릇이다. 지급하기로 한 사은품을 주지 않거나 기존 인터넷 해지에 따른 위약금 지급을 해준다고 약속했으나 신규 가입 후 소식이 없는 곳이 수두룩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곳들은 해지 과정을 어렵게 만들거나 해지 시 더 많은 위약금을 물리기도 해, 울며 겨자 먹기로 인터넷가입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도 적지 않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안전한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찾을 수 있을까?

먼저 인터넷가입시 ‘부가세, 사은품 혜택’ 등을 상세하게 안내하고, 이러한 내용을 문자나, 녹취파일 등으로 제공하는 곳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가입을 할 때 가장 많은 사고가 일어나는 곳은 아웃바운드 TM업체인데 이런 업체의 특징은 불법으로 고객의 휴대폰 전화번호를 알아내 인터넷 가입권유 전화를 하며 영업을 한다.

또한, 애초에 ‘해지 대행, 위약금대납’ 등의 불법 영업을 하는 곳은 피해야 한다. 그리고 아무리 신규 인터넷신청 사은품이 좋다고 해도, 기존 인터넷약정이 만료된 뒤에 새로 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라는 점도 기억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인터넷가입 계약 진행 시 소비자들은 상담 내용을 녹음하거나 문자, 메일 등으로 받아 증거를 만들어놔야 한다. 향후 문제가 생기더라도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일부나마 보상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인터넷가입시 현금많이주는곳‘으로 유명한 인터넷비교사이트 통신플랜은 인터넷신청및 설치 시 인터넷가입현금지원 뿐만 아니라 정확한 요금안내와 소비자에게 유리한 인터넷TV결합상품 설계로 통신비 절약에 앞장서고 있다. 후기작성과 지인추천 시 추가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통신플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곽종현 기자  veryordinary@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