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직업상담사2급 직장인100%무료 온라인 국비지원…내일배움자격증센터 6월 개강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직업상담사2급 직장인100%무료 온라인 국비지원…내일배움자격증센터 6월 개강
  • 곽종현 기자
  • 승인 2019.06.1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내일배움자격증센터
사진제공 = 내일배움자격증센터

온라인 국비지원 기관인 내일배움자격증센터가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직업상담사2급,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등 직장인(재직자)을 대상으로 자격증 취득 온라인 과정 6월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비지원 교육은 관할 고용센터 및 HRD-NET을 통해 ‘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아 진행할 수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자격증은 한국어교원능력 검정시험 전 반드시 한국어교원양성과정(120시간)을 이수해야만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요건을 갖출 수 있다. 한국어교원 자격증 취득 후에는 국내와 해외에서의 취업은 물론,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한국어 어학당, 외국인 지원센터 등 한국어 및 한국문화교육을 할 수 있는 한국어 교사로 활동할 수 있다.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의 경우 누구나 응시 가능한 국가공인자격증이며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이루어진다. 직업상담사는 시,군,구,취업지원센터, 노동부 지방 노동관서, 고용안전센터, 고등학교, 대학교 취업정보센터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며 일부 직군에서는 필수로 채용해야하는 상황이므로, 직업상담사의 수요는 나날이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그 역할이 매우 중요하게 자리 잡고 있다.

관광통역안내사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하는 국가공인자격증으로 관광사업의 성장으로 관광통역안내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어 글로벌 시대 속 관광통역사의 역할과 필요성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관광업에 종사하려면 관광통역안내사로 활동하려면 자격증은 필수로 해야하며, 취득 후 자격증 활용도가 높다.

한편,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학습플래너를 통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발급부터 수업 진행의 모든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다양한 국비교육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털 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검색 후 온라인 또는 전화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곽종현 기자  veryordinary@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