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한양학원,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입시 설명회 주최 예정
인천 한양학원,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입시 설명회 주최 예정
  • 곽종현 기자
  • 승인 2019.06.1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특성화고 학생들의 입시 열이 거세지고 있다. 과거에는 특성화고에 진학하는 학생들은 성적이 낮아서 인문계 고등학교에 진학하지 못한다거나 졸업 후 취업 활동에 매진할 것이라는 인식이 강했다.

하지만 현재는 인문계 고등학교에서 오직 입시만을 위한 형식적인 교육을 받기보다는, 전문 직업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실무 교육을 받고 싶어 하는 학생들이 특성화고 진학을 선택하고 있다. 따라서 특성화고 학생들의 대학 진학 비율 역시 늘어나는 추세다.

특성화고 학생들의 대학 입시 과정은 일반 인문계 고등학교 학생들의 입시 준비 과정과 다소 다른 단계를 거친다. 그중 가장 눈에 두드러지는 차이는 바로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선택하는 과목의 종류다.

탐구 과목으로 사회 탐구나 과학 탐구 두 가지 선택지만이 주어지는 인문계고 고등학생과 달리, 특성화고 고등학생은 직업 탐구까지 총 세 가지 선택지를 받는다. 특성화고 학생들은 인문계고 학생들보다 사회, 과학 과목 이수 시간이 달라 경쟁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직업 탐구 과목에는 농업 이해, 공업 일반, 기초 제도, 상업 경제, 회계 원리 등이 있다.

특성화고 학생들은 이러한 특성 때문에 대학 원서를 작성할 때, 학교별 반영 과목을 일일이 확인하거나 해당 대학 전형에 특성화고 학생이 지원할 수 있는지를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이처럼 까다로운 조건에 어려움을 겪는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해 특성화고 대입 전문 인천 한양학원에서는 입시 설명회를 주최한다.

부천, 부평, 주안 총 세 지점을 운영 중인 인천 한양학원은 수험생 맞춤형 입시 컨설팅으로 천편일률적인 대입 전략의 틀을 깼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단계별 강의를 도입해 학생들이 기초부터 심화까지 차례로 쌓을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인천 한양학원이 매달 주최하는 입시 설명회의 6월 일정은 부천점 25일, 부평점과 주안점은 26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참석 신청과 기타 문의는 지점별로 가능하다.

곽종현 기자  veryordinary@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