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이도2동지역사회보장협 "지역 내 장애인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합니다"
제주시 이도2동지역사회보장협 "지역 내 장애인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합니다"
  • 부남철 기자
  • 승인 2019.06.09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장애인들이 꿈과 희망을 지원합니다.”

제주시 이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봉유,변순옥ㆍ이하 협의체)가 오는 11일 오후 1∼4시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 2층 다목적실에서 지역 내 장애인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제5회 장애인 취업박람회 동네잡(JOB) 행사를 개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협의체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제주지사, 이도2동 공동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민ㆍ관 협력으로 장애인의 지속 가능한 사회 참여와 자립·자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지역특화사업으로 5회째를 맞고 있다.

이번 취업 박람회는 제주시내 다수의 업체가 참여해 현장 면접을 통한 취업은 물론 참여자들의 구직신청 및 면접 준비를 위한 취업컨설팅을 위해 사진 촬영, 이력서 코칭, 면접 메이크업 부스 등도 운영된다.

이와 함께 장애인들의 면접 참가 과정에서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안내 자원봉사자와 수화통역사를 배치하고 장애를 가진 고등학생들의 취업준비를 위한 모의면접 부스도 마련된다.

협의체는 이 외에도 발달장애인 라인댄스공연과 장애인 바리스타 핸드드립 커피 시연 및 무료 시음행사, 천연 페브리즈 만들기 체험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 5년 간 이 행사를 통해 총 22명이 장애인이 현장에서 취업에 성공했다.

변순옥 위원장은 “이 행사가 지역의 장애인들에게 새로운 자립ㆍ자활의 기회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부남철 기자  bunch@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