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 문학, 아동 심리상담사 및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공부를 무료수강으로
‘한국교육진흥협회’ 문학, 아동 심리상담사 및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공부를 무료수강으로
  • 김대일
  • 승인 2019.06.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체적인 문제로 발생하는 질병과 달리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마음의 병은 치료하기가 매우 어렵다. 특히 무한경쟁의 시대로 불리우는 현대사회는 물질만능주의로 인한 불안, 상대적 박탈, 우울 등이 일상화되고 있어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

정신적인 문제는 성격이나 가정, 주변 상황 등 복합적인 상황들이 종합되어 발생하기 때문에 심리상담의 중요성이 사회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심리상담은 다양한 종류로 나뉘어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음악이나 미술, 색채 심리상담 등 다양한 분야가 존재하는데, 그중 문학 심리상담이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문학 심리상담은 책을 비롯한 문학매체를 이용하여 다양한 예술치유활동으로 연결시켜주는 치료법으로 개인이 겪는 심리적,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문학심리상담사가 되기 위해서는 민간자격증인 문학 심리상담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여야 하는데,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면 사회복지시설이나 복지기관, 교육센터 등의 강사로 진출할 수 있으며 심화되는 현대인들의 갈등으로 인해 촉망받고 있는 직종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 문학심리상담사 1급 자격증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어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강의는 자아의 주체성을 확립하고 인간과의 관계성을 회복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며 언어활동인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를 통해 잃어버린 자기의 언어 또는 미처 발견하지 못한 자기능력이나 자기의 참된 본성을 찾아가도록 돕는 과정이다.

한교진의 무료수강은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 서류가 필요하지 않고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는 것 만으로도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강의를 통해 수강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및 컴퓨터로 본인의 스케줄에 따라 장소나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고 수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문학 심리상담사 1급 자격증(제2019-000389호)뿐만 아니라 아동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0209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 2017-006256 호) 등 60종의 민간자격증 수강이 무료로 가능하며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김대일 기자  kdichb@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